[서비스마케팅] 피자헛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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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피자헛 회사소개
2.피자 시장 현황
3.기존 피자헛의 마케팅전략
4.체크리스트
5.새로운 전략 수립을 위한 상황분석
6.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본문내용
▶피자헛 코리아
- 한국 피자헛은 2007년 말 100여개국에 35,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는 피자헛의 한국현지 법인
- 1985년 이태원 1호점 오픈으로 시작하여 한국시장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
- 2004년 1월 피자업계 최초로 300번째 매장을 개점해 현재 34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립 이후 50여종의 다양한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개발
2006년 4천억원의 매출 기록
종업원수 : 7000명 (내부자료- 정규직2000명, 비정규직 5000명)
1985 한국피자헛 1호점 이태원에 개설
1991 동신식품에서 한국피자헛 합작회사로 법인변경
1992 불고기 피자 개발, 시판
1993 한국피자헛 주식회사 (미국 펩시코 레스토랑 인터내셔날 계열사)로 편입
50번째 매장개점
1996 치즈크러스트 피자 국내 시판
100호점 개점
1998 “치즈크러스트 피자” 상표등록
1999 후레쉬 베이크 피자 출시
2001 엑스트리마 피자 출시
2002 한국피자헛 본사 트라이콘 회사 명칭 얌 브랜드로 변경
2003 리치골드 300만판 판매돌패
2004 300호점 개점
2006 테이블 서비스 메누 전면 개편
신제품 NEW 씬 도우 피자 3종, 오분 파스타 @리조또 4종 출시
신제품 치즈 바이트 피자 풀시
신제품 치즈 바이트 퐁듀 피자 풀시
2007 리치골드 미니 출시
치주 볼케이노 피자 풀시
프레쉬 고메이 피자 전국 출시
통새우 치즈바이트 피자 풀시
통새우 치즈바이트 필리소스 ㅊ 풀시
더블 바비큐 피자출시


▶갭4: 고객기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못함
한국 소비자들은 음식의 양보다는
가격에 더 민감함에도 불구하고,
같은 가격에 사이즈를 크게 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음.

▶갭4: 서비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족
미스터피자의 경우 사이트 내에 고객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따로 운영해서 시식 후기나 제안 등을 공유하게 하고 있으나,
피자헛의 경우 이런 공간 부재

◀ 미스터피자h.p내 커뮤니티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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