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항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국외사례(비항공 수익분야-면세점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면세점이란?
국제공항 매출
비항공수익의 중요성
국외면세점 마케팅전략
결론
출처
본문내용
1-① 면세점의 정의
WHAT IS DUTY FREE SHOP ?

외화획득이나

외국인 여행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공항대합실이나 시중에 설치한

비과세상점

1-③ 면세점 이용방법
공항면세점
입국 외국인 or 출국 내국인 이용가능
물건 바로 수령 가능
시내면세점
출국 외국인 or 출국예정 내국인 이용가능
물품구매 후 공항면세점에서 물품 수령가능
인터넷면세점
출국예정 내국인 이용가능
물품구매 후 공항면세점에서 물품 수령가능

3. 비항공수익의 중요성.
① 공항 컨세션의 인식변화

단순히 공항 이용객이 이용하는 시설<공항의 공공성 강조>
에서 항공기 탑승시설 뿐만 아니라 쇼핑과 휴식이 가능한 복합적인 시설로!!

② 세계적으로 공항의 수익 원천이 항공수익에서 비항공수익으로 이동


-항공요금 의존도 줄이고 경영의 유연성 위해 공항 수익구조 다각화
-공항의 채무변제를 위한 수익창출 수단
-타 공항과 차별화되는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서 이용객 유인


③ ICAO(국제민간항공기구)의 권고


항공운송사업의 촉진을 위하여 공항시설사용료는 최소한 원가만 항공사로부터 징수하고 부족분은 비항공수익의 개발을 통하여 충당하도록 권고

4. 국제공항 면세점 마케팅 전략 사례.

⑥ 일본공항 면세점의 Win-Win 파트너쉽
-대표적 국제공항인 나리타, 간사이, 하네다공항의 면세점 관련 운영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여 공동 브랜드 개발 및 홍보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

-공항별 면세품의 사전예약사이트의 통합관리를 통한 상품 및 브랜드의
사전 정보전달과 쇼핑의 편의성을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의료관광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00
  • 국제의료서비스인증(JCI)도 받았다.이 두 병원이 각각 전북도-익산시, 전남도-화순군과 함께 올해 본격적인 외국인 의료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보건복지부가 지난달 31일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지역선도 우수 의료기술로 서울부산대구의 3개 분야와 함께 이들 2개 분야를 선정했다. 두 도와 병원은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네트워크를 구축한 하나투어인터내셔날(전북), 한국의료컨설팅(전남)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 각각의 상품 지구촌 마케팅에 나선

  • [경영전략] 인천국제공항의 성공요인, 경영시스템, 서비스 분석
  • 공항보다 한 차원 높은 전문성 확보창의적 노력창조적이고 진취적인 글로벌 마인드를 바탕으로 임직원의 탁월한 전문성을 유지, 발전시킴으로써 고객을 위해 지속적인 가치(sustainable value)를 창출글로벌 공항기업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핵심 전문 인력의 육성 및 성과에 기반한 최상의 보상을 통해 고객과 직원 모두를 만족시키는 초우량 글로벌 공항기업으로 도약Global Tap 5Air Hub공항서비스 분야에 있어 글로벌 Top5로 진입함으로써 국제경제에 이바

  • 인천국제공항 성공 경영전략/ 인천국제공항 마케팅 SWOT,STP,4P전략/ 인천국제공항 민영화 논란 사례연구 및 느낀점
  • 인천국제공항 전략사례연구 레포트CONTENTS1. 인천국제공항 소개2. 인천국제공항 주요성공 경영전략(1) 차별화전략(2) 집중화전략(3) 아웃소싱전략3. 인천국제공항 민영화 논란사례연구(1) 민영화 이유에 대한 논리(2) 민영화 방식에 대한 논란(3) 민영화 이후 경쟁력약화에 대한 논란(4) 민영화 이후 예상되는 부정적인 요소4. 인천국제공항 SWOT분석 및 SWOT전략5. 인천국제공항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인천국제공항 마케팅믹스 4

  • 아웃소싱 Outsourcing의 활용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사례분석
  • Outsourcing의 활용인천국제공항공사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Ⅰ. 서론최근 국제수준의 경쟁은 기업의 생산체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단순기능 중심의 생산체계에서 다기능 중심의 생산체계로 변환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따라 기업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한 경쟁 전략의 핵심이 인적자원의 유연성 제고 전략이다. 새로운 변화의 물결은 더욱 빠르고 거세지며 기존의 틀을 위협하고 있다. 조직이 처한 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국제선에 진출하여 세계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구주 항공사들도 마케팅의 주요 수단인 전산 예약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등 협력체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일본도 국제선 복수항공사제, 국내항공 경쟁촉진, 일본항공의 민영화 등 신 항공정책을 채택하여 자국 항공사의 경쟁력 우위 확보를 꾀하고 있어 국제 항공업계는 긴박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도 현재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118대와 61대의 최신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