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론] 복리후생의 한계와 그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Main discourse
-효과성 측면의 한계
-직원 인식 측면의 한계
-형평성 측면의 한계
3. Conclusion
- 본문내용
-
복리후생의 장점
경제적 측면
복리후생 도입 후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이익
ex)종업원 성과 향상->기업 수익 향상
사회적 측면
종업원에 대한 사회적 통합,
사회복지에 기여
정치적 측면
기업을 둘러싼 환경주체자의 영향을
감소시키는 역할
윤리적 측면
종업원이 시민으로써 생활을 영위할
기회 제공
효과성 측면의 한계
Company
복리후생 자체의 비용 부담
복리후생 시스템 유지비 및 인건비 부담
BUT,
직접적 도움이 되지 않는 복리후생은 무용지물
EX) 주택자금융자, 자녀 대학 학자금 지원
과중한 복리후생이 빚어낸 몰락
Ford 복리후생비용
(현 직원 복리후생 + 퇴직 노조원 복리후생비)
자동차 대당 추가비용 발생
현금흐름 악화 야기
일본 자동차 생산기업 복리후생비용
(현 직원 복리후생 + 퇴직 노조원 복리후생비)
직원 인식 측면의 한계
H 자동차보험 회사의 사례- 인사 부서 VS 일반 직원
인사부서 측
다양한 휴가, 복지카드 등 제공
직원들의 욕구 충족을 위해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운영
일반 직원 측
의료비, 학자금 지원 등 소수의 복지제도만 인식
혜택을 받을 수 없는 복 리 후생 제도보다 연봉 상승을 더 선호
회사와 직원 사이 Gap이 존재하는 이유
실제로 혜택을 누릴 수 없는 회사의 복리후생제도
복리후생제도에 대한 회사측 홍보 미비
복리후생제도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경우의 부정적 영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