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김치냉장고 딤채와 지펠의 비교 분석(의사결정,정보처리,태도형성과정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 의사결정과정
1. 문제의 인식
2. 정보 탐색
3. 대안의 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행동
B. 정보처리과정
1. 노출
2. 주의
3. 이해
4. 기억
C. 태도형성과정
1. FISHBEIN모델의 비교
2. 정교화 가능성 모델
3. Heider의 균형이론
4. 딤채 ,지펠아삭의 태도형성과정
2. 정보 탐색
정보의 탐색은 외적/내적 탐색으로 구분.
고관여, 고가격의 제품으로 정보 탐색시 외적 탐색의 가능성이 매우 높음.
기업제공 or 소비자원천 등의 활용으로 김치맛, 가격, 디자인 등의 속성별 처리를 할 것으로 예상.
김치냉장고 시장 전쟁의 시기를 지나 지금은 두 브랜드가 거의 고려상표군 속에 속하는 현실.
3. 대안의 평가
실용적 동기는 물론이고 거의 주부 전용 제품이라 쾌락적 동기(상표명, 디자인 등)도 고려 필수.
비보완적 방식 - 사전편집식
딤채 : 기능적 속성(발효과학), 시장선도제품 강조
지펠 : 디자인 강조, 삼성의 브랜드 파워
후광효과의 가능성
딤채 : 처음부터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는 제품
지펠 : 세계적 기업 삼성에서 나오는 제품
- 본문내용
-
1. 문제의 인식
불과 몇 년 사이에 김치냉장고는 냉장고의 서브 개념으로 주부들 사이에 거의 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딤채
1등 제품이라는 것을 강력하게 강조해서 제품이 없거나 다른 제품을 가진 소비자에게 문제가 있다고 인식시킴.
평소 생활을 그대로 보는 듯한 광고로 소구.
지펠
‘아삭’이라는 청각적 감각과 김치맛이 좋다는 것을 강조하여 김치냉장고의 필요성을 인식시킴.
이승기, 윤은혜 등 매력적인 모델 기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