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경영론] 객실 서비스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객실서비스의 개념
2.객실서비스의 특징
3.객실서비스의 절차
4.객실서비스의 구성요소
5.각 항공사별 객실서비스 현황
- 본문내용
-
객실서비스의 개념
기내에서 승객들에게 제공되는 제반 물적 인적 서비스의 설계에서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업무를 총칭
물리적 서비스 업무란 승객이 객실 내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시설물과 서비스 물품을 기내에 장착 또는 탑재하여 승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업무를 말한다.
인적 서비스 업무란 장착된 설비와 탑재된 물품을 사용하여 승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객실 승무원들에 의해 수행되어지는
업무를 말한다.
“고객의 만족, 불만족에 대한 지각에 미치는 영향력이
가장 큰 서비스”
객실서비스의 구성요소
물적 서비스
승객이 탑승하여 목적지에 도착할 때 까지 소유하게 되는 좌석에서부터 식음료 서비스, 음악 및 영화서비스, 독서물 서비스, 기타 항공사마다 제공하는 특별 서비스 등을 말한다.
장거리 승객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국내 항공사에서는 기내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바둑이나 chess 등의
오락 기구를 서비스 한다.
인적 서비스
승무원은 고객에게 단정한 인상과 함께 신뢰를 주며, 고객의 문제에 성의를 다해 해결하려는 노력과 함께, 다국적 고객들을 보살피기 위한 외국어 능력 및 항공운항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정보를 소유해야 한다.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싱가포르 항공”
철저한 서비스교육으로 항공사 이미지 상승 효과
부가서비스
마일리지 관리, 고객 불만의 처리절차 및 신속성과 정확성, 도심공항터미널 이용자 전용 탑승수속, 상용고객 라운지 탑승수속 서비스, 인터넷 예약 발권 시스템, 각종 이벤트 등의 다양한 서비스 등
아시아나 항공 “진실의 순간”이라는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운영
(주요 고객의 기호와 취향을 파악해 전산 입력하여
승객이 원하는 것을 사전에 파악)
- 참고문헌
-
1. 항공사 객실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 최미숙 2003
2. 항공사 객실 서비스 품질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한정혜 /2005
3. 항공기 객실서비스 품질과 항공사 선호도와의 관계 연구 / 이신택 2006
4.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리더십 유형에 따른 조직 유효성에 관한 연구/ 지현주 / 2007
5. 감성지능이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 오선미/2008
6. 항공사서비스에 대한 외부평가가 항공사 선택과 고객의 서비스기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유정윤 /2008
7. 항공사의 객실서비스가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인주 /2008
8. 항공사 상위클래스 기내서비스 품질과 지각된 서비스가치에 따른 고객만족과의 관계연구
차민영 /2009
9. AHP를 활용한 항공사 객실 승무원 핵심역량 평가 모델에 관한 연구 / 박병임 / 2009
대한항공 : http://kr.koreanair.com/
아시아나 : http://flyasiana.com/index.htm
JAL : http://www.jal.co.kr/k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