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한국시장에서의 아모레퍼시픽과 로레알의 현지화와 표준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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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연구 목적
2. 연구 대상 및 선정 이유

Ⅱ. BCG분석

1. 로레알의 BCG분석
2. 아모레퍼시픽의 BCG분석

Ⅲ. IR분석 및 제품&커뮤니케이션

1. 로레알의 IR분석
2. 로레알의 제품&커뮤니케이션
3. 아모레퍼시픽의 IR분석
4.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커뮤티케이션

Ⅳ.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BCG 매트릭스

1. 화장품시장성장율

(1) 2009년 화장품 시장 전망

국내 화장품 산업의 경기는 2005년 저성장세에서 2006년, 2007년을 거쳐 2008년 10.8%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 부정적인 경제상황 속에서도 다른 소비재 상품군에 비해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대형유통 경로인 백화점경로(21.1%성장), 마트경로(11.9%성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09년은 경제성장률 하락과 민간소비 둔화 등 경제 전반에 있어 부정적인 요소가 많으나, 화장품 시장은 대부분의 경로에서 2008년 대비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큰 성장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성장기조를 유지하며 작년 대비 6.2% 성장한 7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기업형 유통채널(백화점, 마트, 프랜차이즈)의 성장에 의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2) 화장품 시장성장의 배경

① 인구 노령화로 기능성 화장품 시장 성장
- 미백, 주름개선, 노화방지를 위한 기능성 제품 수요 증가
- 40대 이후 여성층의 프리미엄 비중 높아

② 웰빙과 건강 테마가 신규 시장을 형성
- 한방화장품 시장 지속적 확대 추세 : 설화수가 성장 주도
- 건강 기능식품도 새로운 화장품 범주에 포함 : 아모레퍼시픽의 V=B 프로그램 등 건강 기능식품 사업 확대
참고문헌
삼성 경제 연구소
로레알파리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realparis.co.kr/)
로레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real.co.kr/)
아모레퍼시픽 공식 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
데일리코스메틱 (http://www.dailycosmetic.co.kr)
라로슈포제 (http://www.larocheposay.co.kr)
약업신문 (http://www.yakup.com)
굿모닝신한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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