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한국시장에서의 아모레퍼시픽과 로레알의 현지화와 표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 목적
2. 연구 대상 및 선정 이유
Ⅱ. BCG분석
1. 로레알의 BCG분석
2. 아모레퍼시픽의 BCG분석
Ⅲ. IR분석 및 제품&커뮤니케이션
1. 로레알의 IR분석
2. 로레알의 제품&커뮤니케이션
3. 아모레퍼시픽의 IR분석
4.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커뮤티케이션
Ⅳ.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Ⅱ. BCG 매트릭스
1. 화장품시장성장율
(1) 2009년 화장품 시장 전망
국내 화장품 산업의 경기는 2005년 저성장세에서 2006년, 2007년을 거쳐 2008년 10.8%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 부정적인 경제상황 속에서도 다른 소비재 상품군에 비해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대형유통 경로인 백화점경로(21.1%성장), 마트경로(11.9%성장)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09년은 경제성장률 하락과 민간소비 둔화 등 경제 전반에 있어 부정적인 요소가 많으나, 화장품 시장은 대부분의 경로에서 2008년 대비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큰 성장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성장기조를 유지하며 작년 대비 6.2% 성장한 7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기업형 유통채널(백화점, 마트, 프랜차이즈)의 성장에 의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2) 화장품 시장성장의 배경
① 인구 노령화로 기능성 화장품 시장 성장
- 미백, 주름개선, 노화방지를 위한 기능성 제품 수요 증가
- 40대 이후 여성층의 프리미엄 비중 높아
② 웰빙과 건강 테마가 신규 시장을 형성
- 한방화장품 시장 지속적 확대 추세 : 설화수가 성장 주도
- 건강 기능식품도 새로운 화장품 범주에 포함 : 아모레퍼시픽의 V=B 프로그램 등 건강 기능식품 사업 확대
- 참고문헌
-
삼성 경제 연구소
로레알파리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realparis.co.kr/)
로레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real.co.kr/)
아모레퍼시픽 공식 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
데일리코스메틱 (http://www.dailycosmetic.co.kr)
라로슈포제 (http://www.larocheposay.co.kr)
약업신문 (http://www.yakup.com)
굿모닝신한증권
동부증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