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KTF의 월드컵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1-A . About Sports marketing?
1-B . What is Ambush marketing
2. 2002 KOREA/JAPAN Worldcup
2-A .Background
2-B . Process
2-C. Success
2-D . Failure
3. 2006 GERMANY Worldcup
3-A .Background
3-B . Process
3-C. Success
3-D . Failure
4. Conclusion and prospect
- 본문내용
-
2002년 KTF기업의 목표
2001년 한솔PCS와 합병해 2002년 기업 PR 목표를 합병 시너지 본격 가시화
3세대 휴대전화인 CDMA2000이란 대용량 데이터와 동영상 전송 가능한 초고속 멀티팩테이터 서비스 상용화 목표
SKT 를 압도하는 통신회사의 목표 확립
월드컵 관련 프로모션
- 코리아 팀 파이팅 요금제 출시
- 국제 로밍 서비스
- 국가대표팀 제품 후원
- ‘매직엔’ 및 ‘멀티팩’ 이벤트
- 응원 커뮤니티
- 응원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
- 경기일정 알림 무료 서비스
- 16강 기원 대형 콘서트
- 월드컵 투어 이벤트
- 입장권 경품 행사
- 코리아 팀 파이팅 국토대장정
- 코리아 팀 파이팅 거리캠페인
- 코리아 팀 파이팅 데이
광고 전략
- Korea Team Fighting 이용
- 로밍 서비스 기내 광고
- 월드컵 공식 스폰서 마크
- KBS와 공익캠페인 방영
사회공헌활동
- 이벤트 수익 축구발전기금 전달
- 장애아동 참가 거리 응원전
- 독도 이동전화 서비스 실시
KTF, 현대차, NHN 등 후원기업에 감사드립니다
붉은악마 통천. 2006 독일월드컵 토고전.2006년 월드컵 붉은악마 후원사 KTF, 현대자동차, NHN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들 기업은 그간 대한축구협회 후원하거나 프로구단 운영, 축구 콘텐츠 구매 등 한국 축구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기업들로서, 붉은악마는 이 같은 기업과 함께 큰 축제를 치뤄낸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후원기업들이 붉은악마로 인해
곤란한 상황을 맞이하기도 했고, 붉은악마의 무리한 요구에 곤혹스러워한 일도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붉은악마는 많은 노력을 했으나 결과적으로 상업화 논란을 피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붉은악마는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은 단 한푼도 개인의 영리를 위해 사용하지 않았으며, 최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6억원을 기부하는 등 의미있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략)
붉은 악마 공식 홈페이지 발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마케팅PR] 월드컵을 이용한 MPR 성공, 실패사례분석-SKT, KTF 사례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
- [월드컵]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특징, 개최의의,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엠부쉬마케팅(엠부시마케팅),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광고사례, 2002 월드컵(2002 한일월드컵)의 기대효과 분석
-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문화적 가치, 공식후원업체,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경제적 효과,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마케팅활동,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광고사례 분석
- [스포츠마케팅전략] KTF와 SKT의 월드컵 스포츠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