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맥도날드社 : 패스트푸드의 판매를 주로 하는 회사로 1955년 레이 크록이 맥도날드 형제로부터 영업권을 인수하여 설립.
2. 세계 최대규모의 패스트푸드회사
2002년 3월말 현재 121개국에 3만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한국과 필리핀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패스트푸드 시장 점유율 1위 기록)
3. 2000년 말 총자산 216억 835만 달러(세계에서 상업용 부동산을 가장 많이 보유)
4. 2000년도 매출액은 142억 4300만 달러(해외 매출액 비중 60% 이상)
5. 현재 전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의 40% 이상을 점유
맥도날드의 시장환경
1. 맥도날드의 거시환경 분석
거시환경이란? : 사회내의 모든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서 범위가 넓고 마케팅활동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환경.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특히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인 러시아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라는 점에서 특유의 현지화 전략의 역량을 알 수 있다. 우리는 맥도날드가 러시아에서의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펼쳤는지 알아보았다. 우선 환경분석을 통해 SWOT분석을 해보았고 러시아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맥도날드가 지속적인 우위를 가질 수 있었던 핵심 성공요인에 대
맥도날드 vs 롯데리아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맥도날드, 롯데리아 기업개요맥도날드는 1955년 창업자 레이 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버나디노에서 ‘스피디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 일리노이주 드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하지 51년이 된 2006년, 맥도날드는 전 세계 119개국, 3만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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