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사례] 맥도날드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

2.본론
-맥도날드의 내부환경분석
-맥도날드의 위기와 위기 마케팅
-맥도날드의 경쟁사 분석

3.결론
-결론 및 맥도날드의 재기를 위한 노력들
-시사점 / 토의
본문내용
① 맥도날드의 약속

"We value You, Your growth and your contributions


② 사람 중심의 기업

“Not Hamburger Company but People Company"


③ 5가지 행동 원칙

I. Respect and Recognition(존중과 인정)

II. Values and leadership behaviors(가치와 리더십)

III. Competitive Pay and Benefits(경쟁력 있는 보상체계와 복리후생 제도)

IV. Learning, Development and Personal Growth

V. Resources to Get the Job Done (최상의 서비스 실현을 위한 자원)


맥도날드라는 세계적 기업의 성공요인에 대해 알 수 있으며 나아가서 이들의 위기와 경영 혁신 사례 연구를 통해 이들의 앞으로의 전망과 우리 기업들이 지향해야 할 부분을 알 수 있다.


1.서비스 품질(지속적 제품개발과 효율성 유지 ->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


1) 기술적 품질 (technical quality: 결과품질)
-서비스 결과의 유형성 / 정확성 -(원가)효율성 (표준화/규모의 경제)과 연관



2) 기능적 품질(functional quality: 과정품질)
-고객을 만족시키는 프로세스 -개별화(차별화,다양화)와 관련


2.서비스 차별화와 서비스 포지셔닝


1) 서비스 차별화
-탁월한 자원 : 제품, 이미지 등
에서의 우수성
-탁월한 기술 : 인적자원, 기업조직
리더쉽, 운영시스템등의 우수성

2)서비스 포지셔닝
-고객가치 : 고객이 인식하는
우수성(개별화 연관)
-낮은 원가 : 원가 효율성


3.공급/체인업자와의 강력한 신뢰관계 구축


1)맥도날드 제품의 품질수준 유지를 위한 공급 업자와의 긴말한 협조체제 구축

2)공급업자의 의견을 제품개발에 적극 도입하는 유연성을 지님

3)체인사업자의 수익증대를 위해 본사차원의 지원


내부 능력 분석

현 황

바쁜 현대 인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패스트 푸드점 선호

웰빙바람

패스트 푸드점 이외의 다른 많은 부류의 경쟁자 출현

패스트 푸드는 어린이들이 매우 선호하므로 어린이 중심의 마케팅에 주력

cash cow 사업부


문 제 점


패스트 푸드의 건강산 악영향

유아 비만 급증

어린이 중심의 얇은 소비자층

기존의 동종 사업 경쟁자 이외의 확대된 영역의 경쟁사 까지 포함되어 경쟁이 매우 치열
(이익의 분산, 매출의 감소등의 결과 발생)

성숙기 시장에 위치



대 응 방 안

웰빙 상품의 적극적 개발
(다이어트식, 영양식, 채소식)

그린 마케팅의 실시

적극적인 차별화 전략 수행

가족 단위를 겨냥한 제품과 세트메뉴 등의 개발 및 판촉

새로운 시장진출의 모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마케팅]맥도날드 경영전략 및 브랜드 개선 전략
  • 목 차서 론1본 론4Ⅰ패스트푸드 산업4Ⅱ프랜차이즈 사업9Ⅲ맥도날드의 내부환경 및 경쟁사와의 관계10Ⅳ맥도날드의 경영철학과 경영전략14Ⅴ글로벌 시대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및 구체적 사례28Ⅵ외부환경의 영향과 사회의 맥도날드화37Ⅶ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51결 론52참 고 문 헌54『서 론』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

  • [브랜드관리]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 목 차서 론1본 론4Ⅰ패스트푸드 산업4Ⅱ프랜차이즈 사업9Ⅲ맥도날드의 내부환경 및 경쟁사와의 관계10Ⅳ맥도날드의 경영철학과 경영전략14Ⅴ글로벌 시대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및 구체적 사례28Ⅵ외부환경의 영향과 사회의 맥도날드화37Ⅶ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51결 론52참 고 문 헌54『서 론』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

  • [경영분석]맥도날드의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 사례들에서 볼 수 있듯이 고객의 지각 을 과격하게 바꾸는 전달시스템은 특히 초기에 고객이 수용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 따 라서 단순하게 제조 개념을 도입하는 것은 위험하며 일관된 품질을 생산하기 위해서 서비스 조직에서 제조 개념을 응용하여 저임금 노동자가 디자이너가 원한 형태로 탁월 한 서비스를 생산하도록 만드는데 제조개념이 사용되어야 하겠다. 우리가 살펴본 맥도 날드의 과거와 현재의 전략분석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는 맥도날드

  • [국제경영] 국내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현황과 사례
  • 사례1)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ⅰ.진출배경시장개척형투자 - 다국적 기업의 전형적인 해외직접투자 형태로, 생산기술이나 경영기법 등의 독점적 우위요소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 직접 외국에 기업을 설립하여 이윤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동기에서 투자를 하기로 결정하였으며, 국가의 규모나 인구, 경제수준 등을 고려하여 시장수요의 잠재력이 풍부한 지역에 진출하여 현지생산과 아울러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 [국제경영] 맥도날드 국제경영성공사례
  • ․서비스와 청결 기준의 유지 ․낮은 가격 경쟁력 미국 햄버거 체인의 가장 큰 문제점은 서구 스타일의 노동 관리 시스템이다. 권위자에 대한 신뢰감과 존경심을 가지는 것을 중시하는 중국인의 특성을 깨닫고 사업가 정부의 규제를 따를 것이 중요하다 ※출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