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사례] 맥도날드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
2.본론
-맥도날드의 내부환경분석
-맥도날드의 위기와 위기 마케팅
-맥도날드의 경쟁사 분석
3.결론
-결론 및 맥도날드의 재기를 위한 노력들
-시사점 / 토의
- 본문내용
-
① 맥도날드의 약속
"We value You, Your growth and your contributions
② 사람 중심의 기업
“Not Hamburger Company but People Company"
③ 5가지 행동 원칙
I. Respect and Recognition(존중과 인정)
II. Values and leadership behaviors(가치와 리더십)
III. Competitive Pay and Benefits(경쟁력 있는 보상체계와 복리후생 제도)
IV. Learning, Development and Personal Growth
V. Resources to Get the Job Done (최상의 서비스 실현을 위한 자원)
맥도날드라는 세계적 기업의 성공요인에 대해 알 수 있으며 나아가서 이들의 위기와 경영 혁신 사례 연구를 통해 이들의 앞으로의 전망과 우리 기업들이 지향해야 할 부분을 알 수 있다.
1.서비스 품질(지속적 제품개발과 효율성 유지 ->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
1) 기술적 품질 (technical quality: 결과품질)
-서비스 결과의 유형성 / 정확성 -(원가)효율성 (표준화/규모의 경제)과 연관
2) 기능적 품질(functional quality: 과정품질)
-고객을 만족시키는 프로세스 -개별화(차별화,다양화)와 관련
2.서비스 차별화와 서비스 포지셔닝
1) 서비스 차별화
-탁월한 자원 : 제품, 이미지 등
에서의 우수성
-탁월한 기술 : 인적자원, 기업조직
리더쉽, 운영시스템등의 우수성
2)서비스 포지셔닝
-고객가치 : 고객이 인식하는
우수성(개별화 연관)
-낮은 원가 : 원가 효율성
3.공급/체인업자와의 강력한 신뢰관계 구축
1)맥도날드 제품의 품질수준 유지를 위한 공급 업자와의 긴말한 협조체제 구축
2)공급업자의 의견을 제품개발에 적극 도입하는 유연성을 지님
3)체인사업자의 수익증대를 위해 본사차원의 지원
내부 능력 분석
현 황
바쁜 현대 인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패스트 푸드점 선호
웰빙바람
패스트 푸드점 이외의 다른 많은 부류의 경쟁자 출현
패스트 푸드는 어린이들이 매우 선호하므로 어린이 중심의 마케팅에 주력
cash cow 사업부
문 제 점
패스트 푸드의 건강산 악영향
유아 비만 급증
어린이 중심의 얇은 소비자층
기존의 동종 사업 경쟁자 이외의 확대된 영역의 경쟁사 까지 포함되어 경쟁이 매우 치열
(이익의 분산, 매출의 감소등의 결과 발생)
성숙기 시장에 위치
대 응 방 안
웰빙 상품의 적극적 개발
(다이어트식, 영양식, 채소식)
그린 마케팅의 실시
적극적인 차별화 전략 수행
가족 단위를 겨냥한 제품과 세트메뉴 등의 개발 및 판촉
새로운 시장진출의 모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