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과 맥도날드 경영 핵심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미래발전방향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과 맥도날드 경영 핵심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미래발전방향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맥도날드 브랜드 선정이유

2. 맥도날드 기업소개

3. 환경분석
(1) 맥도날드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SWOT 분석을 활용한 동태적 마케팅전략
(2) 경쟁사 분석
롯데리아
버거킹
(3) 향후 트렌드분석

4. 맥도날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맥도날드 핵심전략
(1) 경쟁 우위의 전략
(2) 포지셔닝 전략 - BCG Matrix를 활용한 Positioning 변화

6. 맥도날드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프로모션)

7.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평가 및 발전방향 제안
(1) 웰빙 트렌드로 인한 매출감소 극복
(2) 한국에서만 왜 2위인가?
(3) 맥도날드의 부정적인 영향
(4) 맥도날드의 발전 방향
(5) 결론
본문내용
도날드는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계속적인 성공을 거두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성장이 가능했던 이유는 맥도날드를 비판하는 책과 영화, <<광우병, 비만의 원인>> 이라는 고발, 금속 이물질 사건 등 기업의 이미지를 떨어뜨릴 큰 위기에 발빠르게 대응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대응하는데에 그치지 않고 이런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트랜드를 개발해 나감으로써 맥도날드는 고도 성장 그래프를 그릴 수 있었다.
하지만 기업에게 있어 앞으로, 지금까지 겪어왔던 난관이 또 없을 것이라고 장담하긴 어렵다. 앞으로도 많은 비판과 환경의 변화를 겪어야 하는 것은 맥도날드의 숙제라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앞으로 있을 난관에 대해서 예전 방식대로 해결하려고 하는 것보다 기존의 경험을 토대로 하되, 상황의 변화에 맞춰 그 대응 또한 변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생각은 세계적으로 맛은 지역 입맛에 맞게' 라는 전략처럼 국가에 따른 지역화가 더욱 필요하며 그에 따라 국가별 지역조직강화가 필요할 것이다. 앞으로 좀 더 각 국가별 지역조직 강화를 통하여 각국의 상황에 맞는 환경에 지금보다 더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앞으로 맥도날드가 더 성장하는데 있어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기업전략과 SWOT,마케팅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안
  • ‘’맥도날드“마케팅사례연구1. 맥도날드 기업소개(1) 맥도날드 기업개요(2) 맥도날드 BCG 매트릭스 분석(3) 맥도날드 기업정신2. 패스트푸드산업 시장상황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4.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경쟁관계분석5. 맥도날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맥도날드의 현 문제점분석7. 맥도날드 문제 해결방안 제안8. 결론(1) 시사점(2) 향후발전방향 < 참고자료

  • 맥도날드 기업현황/ 맥도날드 마케팅전략,경영전략사례/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맥도날드 향후전략제안
  • 맥도날드 기업전략 분석< 목차 >1. 맥도날드 기업소개2. 맥도날드 성공요인 분석3. 맥도날드 주요 경영전략 분석(1) CSR 전략(2) 현지화전략(3) 서비스전략(4) SNS 활용전략4. 맥도날드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1) 맥도날드의 현 문제점(2) 해결방안 제안8. 향후전략제안(1) 단기전략 제안

  • 피자헛 성공사례
  • 마케팅 전개, 서비스 기법창출, 업소 경영전략 등에서 문제점등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당면된 문제점을 분석하여 업소 경영의 과학화, 현대화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기술 도입으로 전근대적인 경영구조를 개선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 따라서 외식시장의 발전방향 및 기반정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초조사를 통해 외식시장의 현황을 파악해 보았다. (자료제공 : 한국음식업 중앙회 연감)본 론1. 피자헛 브랜드 기원 및 모기업 ‘얌브램드’1)피자

  •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의 제왕과 같은 표현을 달고 다닐 수 있었던 맥도날드에 대해 천천히 알아보려 한다. 우선, 평범한 하나의 햄버거 가게가 패스트푸드의 상징이 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으며 어떠한 원동력으로 세계 초일류 브랜드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철저히 분석을 할 것이다. 이후 새로운 시장 분석과 자사 및 경쟁사, 고객 분석을 통해 맥도날드가 앞으로 외식업 브랜드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Interbrand의

  • 컬러마케팅 레포트
  • 미래에 일어날 시장기회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그러한 외부환경의 중요한 변화를 예측해서 향후 무엇이 일어날 것인가를 미리 아는 것이 최고 경영자의 기본 업무이다. 어떤 종류의 변화에도 적응하고, 변화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역발상적으로 기업 스스로의 힘으로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색채마케팅을 제안할 수 있다. 즉, 기업은 마케팅과 인접과학의 응용과 결합에 의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지만, 외부환경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