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를 극복하는 경영사례 - 맥도날드사 사례(McDonald`s)(맥도날드의 내부환경분석, 위기와 위기 마케팅, 경쟁사 분석, 맥도날드의 재기를 위한 노력들)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1 / 2016.09.21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서론
-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

2.본론
-맥도날드의 내부환경분석
-맥도날드의 위기와 위기 마케팅
-맥도날드의 경쟁사 분석

3.결론
-결론 및 맥도날드의 재기를 위한 노력들
-시사점 / 토의
본문내용
맥도날드 기업 소개
What is McDonald?

1955년 창업자 레이 크룩이 ‘스피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

미국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한지 51년이 된 2006년 현재, 맥도날드는 전 세계 119개국, 3만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뿐만 아니라 체인점 사업 분야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창립 당시부터 학력 및 남녀 차별이 없는 기업으로 유명하며, 미국 맥도날드 Fred Turner
명예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의 50% 이상이 파트타이머출신으로 이뤄진 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경쟁사 전략과 비교분석및 맥도날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맥도날드 마케팅 분석목차 0. Executive Summary1. 소개1-1 선정동기1-2 맥도날드 profile 2. 산업 분석2-1 정량적 특징2-2 정성적 특징 3. 시장세분화4. 자사 분석4-1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① Targeting② Positioning③ Marketing mix(4P)④ SWOT 5. 경쟁사 분석 5-1 롯데리아 마케팅 전략① Targeting② Positioning③ Marketing mix(4P)④ SWOT 5-2 버거킹 마케팅 전략① Targeting② Positioning③ Marketing mix(4P)④ SWOT 5-3 크라제버거 마케팅 전략① Targeting② Positioning③ Marketing mix(

  • [국제광고론] 맥도날드 마케팅과 광고분석
  • 맥도날드가 우리나라에서 만큼은 2위에 그치고 있었던 상황을 효과적인 마케팅과 광고로 극복한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체적인 맥도날드의 광고와 마케팅의 문제점은 없는지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또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제안점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맥도날드가 지금의 위치에 있기까지의 성공요인을 되짚어보고,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Ⅱ. 본론1. 맥도날드사 분석1) 맥도널드 탄생의 비밀핸리포드, 아이어코카, 카네기 등

  • [외식산업]맥도날드에 관한 기업조사분석
  • 맥도날드의 이모저모.334)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355) 햄버거로 세계 정복한 맥도날드 성공신화446) 맥도날드 시지점을 분석하다.537) 통계자료.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목 차  기업선정이유Ⅰ. 서론Ⅱ. 본론 11.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소개 및 연혁(2)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2. 롯데리아(1) 롯데리아의 소개 및 연혁(2)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Ⅲ 본론 21.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SWOT 분석(1) 롯데리아의 SWOT 분석(2) 맥도날드의 SWOT 분석 BCG 매트릭스로 본 경쟁상황4P 분석5 FORCES  기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세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을 통해 서로 win – win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은 차후 더욱 활발한 공동마케팅의 발전 가능성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다. Ⅳ. 환경 분석1. SWOT 분석< 표 - 4 > S W O T 분 석 표StrengthWeakness◦높은 브랜드 가치◦성공적인 현지화◦합작을 통한 경쟁력 강화◦주력제품중심 전략의 한계◦표준화 전략의 한계◦조직의 문제점◦다단계 결제 시스템OpportunityThreat◦유통경로의 다양화◦지리적 및 기상변화로 인한 시장확대◦스포츠마케팅(각종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