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소니 SCM 도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기업 소개
-산업 분석
-경쟁환경 분석
2.본론
-SCM 도입 배경
-도입 방법
-사용 현황
-성과
3.결론
-Sony의 미래
본문내용
1946년- 도쿄 니혼바시에 도쿄통신공업을 설립(5월)
1950년- 일본 최초의 테이프 리코더 ‘G’형 발매
1955년- 도쿄 주식시장에 주식 공개, 일본 최초의 트랜지스터 라디오 발매
1958년- 회사 이름을 ‘소니 주식회사’로 변경, 도쿄증권거래소에 주식 상장
1960년- 트랜지스터 TV 출시
1979년 - SONY의 가장 유명한 헤드폰 스테레오인 “ 워크맨 ” 출시
1982년 : CD플레이어 개발
1985년 : 8㎜VTR 개발
1989년 : 컬럼비아 영화사 매수
1992년 : 미국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에 반도체공장 가동
1994년- 가정용 게임기 ‘플레이 스테이션’ 발매
2005년- 미국 소니 법인의 스트링거 일본 소니 회장 취임, 구조개혁 2단계추진
2006년- 플레이스테이션 3 발매



정보 인프라 현황 파악

판매사의 발주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집약


공장의 생산계획과 연동시키는 제품판매관리 시스템의 스트림이 있는데 비디오카메라의 경우 매주 금요일에 전 세계의 판매회사가 다음주부터 33주간 분의 발주 데이터를 스트림에 입력



토요일-일요일에 스트림의 대형 호스트기에서 배치 처리를 행해서 그것을 집계하고 월요일 아침에는 PAV와 공장이 그 결과를 PC단말기에서 볼 수 있게 됨


여기까지 4일이 걸리고 금요일까지 공장이 생산계획을 작성


토-일요일에 다시 한 번 배치처리로 생산에 필요한 부품의 종류나 점수를 계산하여 부품 메이커에 발주하는데 까지가 7일, 월요일의 점심부터 실제 생산을 개시하는 형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 10대 전자기업
  • 경영 역할, 창업, 사교 등■고든 무어 : 인텔의 창립멤버로서 주로 기술과 내부 경영 담당, 사고 중심의 엔지니어실리콘 밸리의 법칙 -> 무어s law 반도체 칩의 정보 기억량은 18~24개월 단위로 2배씩 증가하지만 가격은 변하지 않는다 를 바탕으로 기술혁신 경영을 이끌어 냄.■앤드류 그로브(Andrew S. Grove) : 인텔의 창업 당시부터 근무한 멤버.주로 기술, 전략 경영을 담당. 행동파- 치열한 경쟁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자는 자신의 분야에서 거의

  • [디지털정보경영] 코맥스 다이아벨 ERP 성공 사례
  • 경영자의 공감대 형성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코맥스는 일괄 추진 시 비용측면과 적용면에서 효과성이 부족하므로 정보시스템의 우선순위와 구축의 체계성을 고려하여 단계적 시스템 구축이 효과적인 추진전략이라고 판단하였다.단계별 추진⇒종합전략정보시스템ERP구축2001년⇒ERP정착2002년⇒SCM, CRM2003년⇒APS2004년⇒e-Business환경 구축2005년지속적인 ERP upgrade 및 신기술 도입체계적이고 주기적인 전산 및 경영정보 교육지속적

  • [전략정보시스템] SCM 연구- 물류경영 최적화 SCM구축
  • SCM 도입 성공 요인 SCM 도입 성공 요인 일반화된 공급망 SCM 도입 프로세스 새로운 공급망 구축 상세 계획 주요 SCM 벤더/솔루션의 경쟁력 포지셔닝 시스코의 SCM 도입 효과ERP의 목표가 경영 효율이고 CRM의 목적이 고객 관리를 통한 고객 만족과 고객 이익 극대화라면 SCM은 이 양쪽을 모두 만족시키는 기업 전략이자 IT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SCM의 개념은 공급망에 존재하는 기업간의 정보

  •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분류,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설립단계, 확산지연,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메일광고, 적용 사례 분석
  • 정보의 효율성을 기하고, 표준 웹 브라우저를 통해 영업 담당자와 임원들이 동시에 접속 가능하게 함• 새로운 e-비즈니스 환경의 도입으로 큰 폭의 비용 절감 효과를 획득한다.- e-트래블(e-travel) 시스템을 통해 출장 및 여행 경비를 대폭 줄임 직원 내부 셀프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스위트를 확장해 50개 웹 기반 모듈을 추가함으로써 직원들의 휴가 일정 작성 및 지출 보고에 이르는 작업을 보다 신속하고 쉽게 처리할 수 있게 함 4) 소니(Sony)사(社)• 새

  •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모든것
  • 사례-321. 영화 속 첨단세상이 다가온다322. 관광 즐기며 인터넷 서핑333. 화장실서도 현관문 열어요-344. e-코리아를 넘어 “이젠 u-코리아로”-35제 7 장 정보통신부 Ubiquitous 체험관 보고서37제 8 장 Ubiquitous의 세계 주요 동향-401. KT-NTT 유비쿼터스 주도권 경쟁 402. 두드러지는 소니의 행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