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홍진크라운 HJC 해외진출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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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I.HJC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현황
3. 제품경쟁력
4. 경영철학 및 비젼

본론

Ⅱ. 시장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SWOT 분석
3. STP 전략


Ⅲ. 해외진출분석
1. 미국시장진출 및 4P분석
2. 유럽시장진출 및 4P분석
3. 중국 및 동남아시장진출
및 4P분석
4. 시장분석


결론

Ⅳ.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생명 존중 정신
- 사례 : 미국의 유명 모터사이클 선수인 아론 이 넘어지는 큰 사고를 당했음에도 부상을 입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몇 시간 후에는 2차전에 출전해 2위를 차지한 것이다. 기자들의 질문에 그는 ‘헬멧 덕분에 큰 부상을 면했다.’고 대답했는데 그때 그가 쓰고 있던 헬멧이 바로 HJC의 제품이었던 것이다.
미국에서 점유율이 높게 되었던 계기는 홍진 크라운은 ‘헬멧은 생명 존중 정신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신념


SEGMENT

북미지역, 유럽지역, 중남미지역, 아시아지역 이렇게 4개 권역으로 세분화
시장의 소득수준에 따라 세분화
- 미국시장 → 유럽시장 영업
- 시장 점유율 1위 목표



유럽시장진출 배경
- 시장이 크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
- 많은 경쟁업체
독일-유럽 중에서도 가장 큰 시장으로 평가
프랑스-독일 다음으로 모터사이클을 많이 타는 나라
네덜란드-도로에서의 정체 심화로 2륜 모터사이클에
대한 수요 급증
스위스-수요 전량을 해외로부터 수입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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