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포켓몬 미국 시장 진출에서의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Q1. What are the key factors for the success of Pokemon at the time of the case?
사전에 기획된 OSMU
미국 시장 진출에서의 성공 요인
Q2. How can fads in the toy industry be created?
핵심 에센스
정확한 고객 설정
Q3. Since the time of the case until now, how have they turned the Pokemon fad into a sustainable brand?
일관성을 추구하는 포켓몬
신선함을 추구하는 포켓몬
- 본문내용
-
③ 수명 주기의 연장으로 OSMU를 극대화
6년의 기간 동안 기획 및 제작된 151개의 캐릭터에 각각 독특한 특성을 부여하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동식물에서 이미지를 추출하여 제작된 캐릭터가 TV애니메이션에서 매회 새롭게 등장하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켰고 친근감을 유지하게 했다. 이러한 콘텐츠 수명 주기의 연장은 관련 상품화를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몬스터이지만 주머니 속에 넣고 다닐 정도로 작고 귀여운 원색의 캐릭터들이기 때문에 포켓몬은 관련 상품으로 개발하기에 적절한 콘텐츠이기도 했다.
(2) 미국 시장 진출에서의 성공 요인
포켓몬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은 현지화, 콘텐츠, 배급 그리고 마케팅, 크로스 프로모션, 라이선싱 연계의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① 현지화
역사적으로 일본과 미국의 문화가 중요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일본에서 성공한 포켓몬스터를 미국 현지로 그대도 옮겨놓는 것은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할 것으로 생각하고 NOA는 현지화에 노력을 기울이게 되었다. 현지화의 노력은 다음의 네 가지 측면에서 엿볼 수 있다.
◆ 더빙
포켓몬 만화영화의 더빙 작업 시 대부분의 포켓몬 캐릭터의 이름을 일본식에서 미국식으로 바꾸고 각각의 포켓몬스터의 고유의 소리를 다시 녹음하는 작업을 했으며, 이야기도 자연스럽게 고치고 유머도 적당하게 만들었다.
◆ 음악과 사운드 트랙
미국 시청자들은 일본 시청자들과 음악 취향이 다르고, 음악이나 시각적인 움직임이나 좀더 빠른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일본판에 비해 R&B적인 요소가 가미된 새로운 주제가를 만들었다. 첫 번째 시즌 주제가는 ‘포케랩(Poke rap)'으로 아이들에게 150여 가지 포켓몬의 이름을 따라 부르면서 외울 수 있게 하는 것이었고, 두 번째 시즌에서는 각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포켓몬 주크박스‘ 부분이 들어가 각 에피소드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R&B적인 노래가 다양하게 삽입되었다.
◆ 줄거리와 내용
전반적으로 줄거리를 해치지 않도록 각 에피소드는 손대지 않고 그대로 남기고, 사람인 등장인물들이 서로 치고 받는 장면 같은 폭력적인 장면이 조금씩 삭제되었으며, 어떤 에피소드는 문화적 차이 때문에 미국 판에서 완전히 삭제되기도 했다. 예를 들어, 주인공의 엄마가 수영복 경연대회에 나가는 장면, 사파리 관리인이 총으로 사람들을 위협하는 장면 등은 신체적 노출과 폭력성의 문제로 삭제된 것으로 보인다.
- 참고문헌
-
•Harvard Business Review, PokemonTM : Gotta Catch'Em AllTM , 2001
• Dong-A Business Review No.36
• 키즈마케팅 불변의 법칙
• 일본 애니메이션은 미국시장에서 어떻게 성공했나?
• 문화콘텐츠 경영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