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UNIQLO의 기업분석과 방향성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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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UNIQLO 소개
SPA란?
UNIQLO의 진출

2. UNIQLO의 시장 분석

3. UNIQLO의 SWOT 분석

4. UNIQLO의 문제점 분석

5. UNIQLO의 미래 방향성 제시
본문내용
UNIQLO 해외 진출은 2001년 9월 런던
매장을 시작으로 영국, 중국, 미국, 한국,
홍콩, 프랑스와 일본을 포함한 6개국으로

롯데쇼핑과 합작으로 한국에는 2005년 9월
처음 개장

코엑스, 신촌, 명동 등에 대형 매장

고품질 낮은 가격으로 국내 시장에서 선전


저가격 전략을 추구 품목당 마진

평범한 디자인의 의류를 취급
강점인 동시에 약점이 될 수 있음
“누구나 입는 옷은 누구도 입고 싶어하지 않는다”

3. 저가격의 의류 판매 인지도가 다른 여러 SPA
브랜드나 국내 로컬 브랜드 보다 약함.

다른 인지도 있는 업체가 비슷한 전략으로 시장에
진입하면 무너질 수 있는 위험성이 있음.


ZARA, H&M, MANGO, SPAO 등 뚜렷한
개성을 갖춘 브랜드들의 시장 진출

-> 특히 SPAO의 경우 경쟁목표를 유니클로라고
밝히고, 30%저렴한 가격을 내세움



전문 디자이너 양성과 홍보를 통해 유니클로의 단순한 디자인에도 수 많은 전문디자이너들의 노력이 숨어있음을 강조



유행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불신감 -> 디자이너에 대한 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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