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세븐 일레븐의 유통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브랜드 선정
2.편의점업계 경쟁현황
3.브랜드 연구
4.포지셔닝전략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세븐일레븐
-1927년 미국 텍사스주의 달라스 얼음공장의 온도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선관리 제품을 판매한 것이 모태 이며 현재 18개국에 3만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체인업체
코리아 세븐
- 미국의 세븐일레븐 사와 기술도입계약을 체결하고 1989년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 상가에 국내 최초의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올림픽점’을 오픈함 .코리아 세븐은 롯데그룹의 계열사로서 강한 유통의 힘으로 편의점 사업을 발전시킴. 국내 최초로 삼각김밥을 도입하며 편의점 먹거리 선두주자
바이더웨이
- 대한민국 고유의 브랜드이며 동양그룹의 계열사로 1991년 동양마트(주) 로 신촌점에 오픈한 것이 바이더웨이의 모태이며 국내 최초로 편의점 업계 흑자를 달성한 기업이다. 2003년 8월 바이더웨이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Terarosa社와 제휴를 맺고 국내에서 최초의 카페형 편의점을 선보임.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2010년 4월 롯데그룹 계열사인 업계3위의 세븐일레븐이 오리온 그룹의 업계4위 바이더웨이를 인수함으로서 편의점 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으나 업계 3위라는 굴레에선 벗어나지 못함
-편리함(convenience)을 개념으로 도입된 소형소매점포. 주로 역주변 ·도로변 등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입지 장시간 영업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생필품을 맞벌이부부 ·독신자 등 비교적 목적구매 성향이 두드러진 고객을 겨냥하여 미국에서 시작
-1989년 중반 한국에 도입된 편의점은 미국인들의 편의지향 생활방식이 낳은 종합소매업의 혁신적인 형태이다. 아파트 밀집지역이나 사람과 차량 등의 통행이 많은 장소에서 소비자가 각종 생활용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장시간 영업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한국에는 89년 동화산업(同和産業)이 사우스랜드사와 제휴하여 세븐-일레븐을 개설한 데 이어, 로손 ·서클 K ·LG 25 ·AM PM ·패밀리마트 ·미니스토어 등이 잇달아 개설되어 편의점 붐을 일으키고 있다. 보통 25∼40평이 기준이며, 25∼35세의 연령층이 주고객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 참고문헌
-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의 최근 1년 동안 편의점 물건 구매 경험이 있는 전국의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남녀 1,563명을 대상으로 ‘편의점 이용 행태와 만족도 조사’
-네이버 백과사전
-한국편의점협회(cvs.or.kr)
-EBN 물류&조선 (bada.ebn.co.kr/news)
-http://satgaram.egloos.com/7089247
-세계일보 www.segye.com
-훼미리마트 홈페이지
-GS25 홈페이지
-7ELEVEN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