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_해체와_인터넷_혁명-필립_에번스Philip_Evans_토머스_S[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서펑]기업 해체와 인터넷 혁명-필립 에번스(Philip Evans), 토머스 S.워스터.hwp

10장 분량입니다.
목차
<제목 차례>

1. 글쓴이의 저술 동기3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3. 책의 중심개념과 그에 대한 설명.

4. 책을 읽고 수업과 관련하여 배운 것

5. 책의 내용에 대한 비판 및 자신의 의견
본문내용
1. 글쓴이의 저술 동기

이 책의 저자는 필립 에번스(Philip Evans)와 토머스 S.워스터(Thomas S. Wurster)로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 The Boston Consulting Group)의 미디어 통합 분과 담당자들이다. 저술 동기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고객들의 질문에 보다 체적계적인 답변을 하기 위해서라고 간략하게 밝히고 있다. 물론 그 이상으로, 고객들만이 아닌 기업의 의사결정을 내리는 리더뿐만 아니라 현 시대의 경영․금융 등의 흐름에 주목하고 있는 자들에게도 초점이 맞춰져 있다. 질문의 요지는 전자 네트워크와 ‘정보 혁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전략 구축과 관련된 문제였다. 그에 대해 현재 나타나고 있는 여러 현상보다는, 그리고 먼 미래의 추상적인 비전보다는 구체적인 진단과 전략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모든 사업 환경이 서로 이질적인 만큼 단순하고 보편적인 처방을 내릴 수 없으나 나름대로 각 산업을 아우를 수 있는 공통적인 원칙을 찾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 책은 세 부류의 독자층을 겨냥하고 있다. 첫째는 사업체의 간부들로서, 현재 조직이 직면하고 있는 상황을 이해하고, 기존 방식의 변화를 어떤 식으로 줘야하는지 알고 싶어 하는 자들이다. 둘째는 전략을 구상하기보단 하루하루의 전술을 펼치기에 바쁜 기업가들이다. 셋째는 학계에 종사하는 자들이다. 이 세 독자층에게 새로운 차원의 전략 이론을 제시함으로써 그들에게 의미 있는 내용을 전달해 주려한다는 저술 동기를 밝히고 있다.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이 책의 차례를 살펴보자.
총 11장으로 구분해 놓았다. 1장. 브리태니커가 남긴 교훈. 2장. 정보와 사물의 분리. 3장. 정보의 윤택성과 도달성. 4장 가치 사슬의 해체. 5장. 직거래. 6장. 정보의 도달성 전략. 7장. 제휴전략. 8장. 정보의 윤택성 전략. 9장. 공급 체인의 해체. 10장. 조직의 해체. 11장. 해체를 기회로 바꾸기 위하여.
차례만으로도 이 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1장에서 브리태니커라는 영어권에서는 최초였고 가장 유명했던 백과사전을 발간한 기업이 새로운 경제 논리의 등장으로 인해 어떤 과정을 거쳐 무너지고 말았는지를 짚어 봄으로써 변화하는 정보의 경제 논리 속에서 어떤 형태로 영구적인 가치 창출을 구체화시켜야 하는지를 앞으로 설명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참고문헌
1. 통계청 ( http://www.nso.go.kr ). 2002년 시점에서의 6세 이상 라는 사용자 조건의 인터넷 사용률.

2. Dell korea.
( http://www1.ap.dell.com/content/default.aspx?c=kr&l=ko&s=gen&~ck=bt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국 자원봉사관리교육
  • 1) 연수국가 : 영 국2) 연수분야 : 자원봉사관리교육3) 현지탐방 세부일정날 짜 방문기관세부일정9.17(화)- Kingston VolunteerCentre - Kingston Volunteer Centre 운영 현황 및 사업설명 - 자원봉사 신청 및 등록방법(범죄확인서, 서식 등) 소개- Kingston Volunteer Centre 기관 라운딩9.18(수)- Time For God- 자원봉사 관리자 수퍼비전 교육- 자원봉사자 모집 방법, 교육, 배치, 사후관리 수퍼비전- Time For God의 운영 프로그램 소개 9.19(목)- Youth net - 인터넷을 통한 자원봉

  • 산업사회와 경제성장
  • 혁명을 이끈 증기기관의 발명과 이러한 기관을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기술을 갖춤으로써 인류는 더욱 가속적인 발전을 이뤄 낼 수 있게 됨이러한 과정에서 다양한 다양한 동력원이 발명되고 결국 인류의 꿈이었던 비행마저 실현되었다고 할 수 있음.눈부신 발전 이면에는 많은 문제점들이 파생 됨. 확대재생산체재속의 자원확보를 위한 갈등은 2차세계대전이라는 형태로 폭발하여 5천여 명이 희생 됨.1838년 출간 된 찰스디킨스의는

  • [경영이론] IBM의 G-KRP-I의 BPM 적용
  • 16일 현재 82.89달러로 하락했다. 한국경제(2005. 5. 16), ‘해외주요기업 주가’이런 위기 상황 속에서 새뮤얼 팔미사노(Samuel Palmisano)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아직 대다수 투자자는 IBM에 대한 신뢰를 버리지 않고 있다. IBM의 주가수익비율(PER)은 19배, S&P500은 20배다. PER에서 시장평균 대접을 받고 있는 셈이다. IBM은 2004년 휼렛패커드(HP)와 선 마이크로시스템스(Sun Microsystems)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기록적인 매출과 순이익을 나타냈다. 매출 96

  • [마케팅] 체험마케팅에 대해서
  • 기업의 이미지에도 영향을 주게 되며, 비슷비슷하고 기능적 차별화가 힘든 제품일수록 커뮤니케이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인터넷 검색 사이트들이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앞을 다투어 게임이나 오락, 다른 흥미거리들을 제공하려고 하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에서이다. 새로운 마케팅 시대의 도래앞에서 언급한 시대적 추세는 어떠한 마케팅의 변화를 의미하는 것일까 ? 20세기의 마케팅 패러다임이 21세기에도 적용

  • [책 요약] 미래의 조직 - 피터드러커
  • 1세기 조직의 새로운 옷은 어떤 형태일까?-오늘날 조직은 새로운 옷을 입기 위해 어떤 리더십을 발휘해야 할까?1) 서막 : 과거- 1990년대의 후반 50년과 21세기의 초반은 혼란스럽고 예측 불가능하다.- 조직은 변화의 물결에 휩쓸리고 있다- IBM, GM, 소니, 이스트먼트, 코닥 등의 기업은 경영성과가 부진하다.- 제약산업, 오락산업, 금융산업은 합병과 인수 물결에 휩싸이고 있다.- 유엔 등과 같은 공적 기관마저도 존재 가치를 의심받고 있다- 세계 여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