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_해체와_인터넷_혁명-필립_에번스Philip_Evans_토머스_S[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펑]기업 해체와 인터넷 혁명-필립 에번스(Philip Evans), 토머스 S.워스터.hwp
10장 분량입니다.
- 목차
-
<제목 차례>
1. 글쓴이의 저술 동기3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3. 책의 중심개념과 그에 대한 설명.
4. 책을 읽고 수업과 관련하여 배운 것
5. 책의 내용에 대한 비판 및 자신의 의견
- 본문내용
-
1. 글쓴이의 저술 동기
이 책의 저자는 필립 에번스(Philip Evans)와 토머스 S.워스터(Thomas S. Wurster)로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 The Boston Consulting Group)의 미디어 통합 분과 담당자들이다. 저술 동기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고객들의 질문에 보다 체적계적인 답변을 하기 위해서라고 간략하게 밝히고 있다. 물론 그 이상으로, 고객들만이 아닌 기업의 의사결정을 내리는 리더뿐만 아니라 현 시대의 경영․금융 등의 흐름에 주목하고 있는 자들에게도 초점이 맞춰져 있다. 질문의 요지는 전자 네트워크와 ‘정보 혁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전략 구축과 관련된 문제였다. 그에 대해 현재 나타나고 있는 여러 현상보다는, 그리고 먼 미래의 추상적인 비전보다는 구체적인 진단과 전략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모든 사업 환경이 서로 이질적인 만큼 단순하고 보편적인 처방을 내릴 수 없으나 나름대로 각 산업을 아우를 수 있는 공통적인 원칙을 찾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 책은 세 부류의 독자층을 겨냥하고 있다. 첫째는 사업체의 간부들로서, 현재 조직이 직면하고 있는 상황을 이해하고, 기존 방식의 변화를 어떤 식으로 줘야하는지 알고 싶어 하는 자들이다. 둘째는 전략을 구상하기보단 하루하루의 전술을 펼치기에 바쁜 기업가들이다. 셋째는 학계에 종사하는 자들이다. 이 세 독자층에게 새로운 차원의 전략 이론을 제시함으로써 그들에게 의미 있는 내용을 전달해 주려한다는 저술 동기를 밝히고 있다.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이 책의 차례를 살펴보자.
총 11장으로 구분해 놓았다. 1장. 브리태니커가 남긴 교훈. 2장. 정보와 사물의 분리. 3장. 정보의 윤택성과 도달성. 4장 가치 사슬의 해체. 5장. 직거래. 6장. 정보의 도달성 전략. 7장. 제휴전략. 8장. 정보의 윤택성 전략. 9장. 공급 체인의 해체. 10장. 조직의 해체. 11장. 해체를 기회로 바꾸기 위하여.
차례만으로도 이 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1장에서 브리태니커라는 영어권에서는 최초였고 가장 유명했던 백과사전을 발간한 기업이 새로운 경제 논리의 등장으로 인해 어떤 과정을 거쳐 무너지고 말았는지를 짚어 봄으로써 변화하는 정보의 경제 논리 속에서 어떤 형태로 영구적인 가치 창출을 구체화시켜야 하는지를 앞으로 설명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참고문헌
-
1. 통계청 ( http://www.nso.go.kr ). 2002년 시점에서의 6세 이상 라는 사용자 조건의 인터넷 사용률.
2. Dell korea.
( http://www1.ap.dell.com/content/default.aspx?c=kr&l=ko&s=gen&~ck=bt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