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UPS(United Parcel Service) 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UPS 연혁

Ⅱ. UPS 와 경쟁사 현황
- 사업현황
- 경쟁사
-Fedex
-DHL

Ⅲ. 해결방안 및 기대효과
- 해결방안
- 시장
- 직원(내부고객)
- 고객(외부고객)
- 핵심역량

Ⅳ. 결론
본문내용
Fedex 경영전략

1) Fedex 운송 체계




기존의 운송 체계는 발송지에서 수신지까지 일대일로 연결하는 형태였다. 이러한 방식은 언뜻 효율적인 방법으로 보일 수 있지만 많은 도시가 거미줄처럼 엉켜있는 상황에서는 비효율이다. 일대일 운송 체계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허브 방식의 운송 체계인데 이것은 각 도시의 중심이 되는 큰 도시를 정하고 그 도시를 중심으로 운송을 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많은 도시가 일대일로 연결될 경우 수많은 일대일 경로가 발생하여 효율성이 떨어지지만, 허브 도시를 중심으로 연결하고 다시 허브 도시에서 주위의 작은 도시로 분산된다면 적은 수로 경로를 가지고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비록 발송지와 수신지의 일대일 거리는 증가하지만 이러한 일대일로 연결되는 도시가 많을 경우에는 허브 방식의 운송 체계가 더 효율적인 운송 체계가 된다.
PPL(Product Placement)이란 영화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Fedex의 PPL은 '캐스트 어웨이', '비지터2', '왓쳐' 등의 영화를 통해 계속되고 있다.
최근 골든 글러브 수상작 영화 '캐스트 어웨이(Cast Away)'에서 주연 배우 톰행크스가 Fedex의 관리 직원으로 나온다. 이 영화를 본 Fedex 관계자는 '텍사스에서 모스코바에 이르는 화물운송 경로를 따라가는 영화 첫 장면에서부터 톰 행크스에게 희망을 준 화물을 전달하는 마지막 장면까지, Fedex는 영화의 일부분이라기보다는 영화의 한 캐릭터에 가깝다'며 자사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하기도 했다. Fedex가 영화제작기간 동안 야자수 나무, 통나무 뗏목, 바다 속 촬영을 위한 특수촬영 장비들을 포함한 물품들의 운송을 직접 담당했다고 전해진다. 영화 '캐스트 어웨이'에서 주인공 톰 행크스는 고객을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절대적으로, 긍정적으로 (Absolutely, Positively, Whatever it takes!)'하라는 Fedex 정신을 연기한다. 찰스 아레나 Fedex 한국 지사장은, 영화 속 톰 행크스의 '무슨 일이든 절대적으로, 긍정적으로(Absolutely, Positively, Whatever it takes)'라는 정신은 전세계 149,000여명의 모든 Fedex 직원의 생활 속에 직접 투영되어 있다고 말했다.
‘왓쳐’ 경우에는 Fedex가 전체 제작비의 90% 이상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캐스트어웨이'와는 그 비중에 차이가 있지만 주인공들이 사용하는 소품으로서 영화 중간에 몇 차례 등장함으로서 전형적인 PPL의 사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B2B 성공요인에 관한 분석
  • 사례분석) United Parcel Service1) 회사 및 서비스의 개요United Parcel Service(UPS)는 전 세계 200여 개 국가에 1,700개의 물류센터를 보유하고있는 택배회사이다.1907년 아틀란타를 본거지로 창립된 UPS는 전 세계 3십4만을 넘는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998년 248억 달러의 매출고를 기록한 데 이어 1999년에는 271억 달러를 거두었다.UPS는 1980년대 이미 전자상거래 시대를 예감하고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기술부문의 개발에 15억 달러를 투자를 시작한 데 이어 1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사례이다. 참고문헌구철모 외 2명, e 비즈니스 전략 : 선행요인과 결과, 한국경영과학회, 2006곽원섭 외 2명, e비즈니스에서 신뢰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의 관계분석, 한국중소기업학회, 2005박기남 외 1명, e비즈니스 분야에서의 복잡계론 접목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09학회, 2008심상렬, e비즈니스의 글로벌화를 위한 과제,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3성낙일 외 2 명, 우리나라 기업의 e-비즈니스 시스템 도입현황과 성과 실증분석, 한국정

  • [경영조직이론] UPS와 야후 Yahoo 사례 연구
  • 사례 1UPS (United Parcel Service)I. UPS 조직 문제의 본질1907년, 8월 28일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설립된 UPS는 9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물류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이다. 미국 언론들은 UPS 배달원 유니폼 색깔이자 회사 상징색인 갈색을 빗대어 UPS를 ‘거대한 갈색 공룡’으로 불러왔다. 이 말엔 UPS의 큰 덩치 때문에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개혁에 소극적이라는 지적이 담겨 있었다. 이에 대해, UPS는 비효율적인 관료주의를 줄이고, 조직의 효율을

  • [경영정보시스템] USP 정보전략 분석
  • 경영관리부 : 자동화 부문에서 1.600만 달러 비용 절감   뛰어난 리포팅 애플리케이션 구성, 90일 동안 이를 각 지역에 전개 인력관리부 :  보고서 작성의 효율성 향상품질 관리 부서 : 다양한 범주의 의사결정지원, 비용 추적에 이용 건물 및 설비 계획 담당 : 수동으로 한 달 걸리던 일이 DSS를 이용하여 하루 만에 완료 사 용 자 4. UPS가 경쟁 이점을 성취하는 것을 돕는 데 이 DSS는 얼마나 성공적이었나?고 객효율적인 조직 활동으로 신속한 양질의

  • [조직행동론] 학습과 강화
  • 경영자들은 팀들에 대해 직접적인 규제를 가한다. 결과적으로, 팀의 멤버들에게 자신의 일에 자율적인 관리(self-control)를 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주어 지지 않는다. 다수의 팀이 효율적이게 되기 위해서 경영자들은 그들의 멤버들이 결정권을 내릴 수 있는 자율권을 부여하여야 한다.Empowerment는 종업원들에게 권한, 기술, 그리고 그들의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자제력을 부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음의 TEAMS COMPETENCY 는 미네소타의 사무용 가구 제조업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