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사례를 통해 바라 본고정관념을 깨는 성장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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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정관념을 깨는 성장전략
-성장기회를 모색하는 방안들
-성장기회를 모색하는 7가지 방안, 사례
1. 고객들이 구매하는 방식대로 구매하라
2. 고객들이 실제로 어떻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쓰는지 자세히 살펴보라
3. 고객들에게 내재되어 있는 불만족을 살펴보라
4. 흔치 않는 공통 분모를 살펴보라.
5. 정상적이지 않은 것을 눈여겨보라.
본문내용
성장기회를 모색하는 방안들

-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데 기반을 둔 성장전략은 전혀
새로운 일이 아님

- 몇 개의 특별 산업에만 국한된 것도 아님

그와 같은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서는 경영자들이 그들의 산업
에 팽배한 전통적 사고방식을 깨끗이 털어 내는 것이 필요함

찰스 슈압사례

- 할인 증권회사로 시작, 할인주식중개 분야의
저가격에 따른 신뢰성 걱정에 대해 컴퓨터, 전화 거래로
신뢰성 높임

뮤츄얼펀드와 관련한 고부가 가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주는 회사로 인식되게 함

슈왑은 원소스를 도입해 350가지의 뮤츄얼 펀드
상품들을 하나의 계좌 안에서 운용할 수 있도록 만듬

1. 고객들이 구매하는 방식대로 구매하라


소비자에게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해가면서 싸게 구입할 기회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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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 편리성, 물품 다양성, 서비스 우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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