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U-mart의 관련 기술 도입에 관한 논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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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U b I q u I t o u s 란 ?



2. U – M a r t 의 소 개



3. 결 론 및 문 제 점
본문내용
U – M a r t

유비쿼터스란 컴퓨터들이 현실공간 전반에 걸쳐 편재되고, 이들 사이는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이음새 없이 연결되어 사용자가 필 요로 하는 정보나 서비스를 즉시에 제공하는 환경으로, 유비 쿼 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의 결합 그리고 NT (NANOTE CHNOLOGY), BT(BIO TECHNOLOGY)와 의 거대융합이 가져 다 줄 미래 사회의 차세대 IT혁명으로서의 사회 경제전반에 걸친 총 체적인 변화를 말한다.

‘도처에 널려있다’, ‘언제 어디서나 동시에 존재한다’

라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개념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
라도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통해 손쉽고, 편리하고, 안전
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의미한다.

선 정 이 유

– 고물가시대 보다 효율적으로 알뜰하게 장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혼자 사는 현대인들이 많고, 이들은 마트에서 장을 볼 때, 여유 있게 장보기를
즐기기보단 빠른 시간 안에 장을 보기를 원한다.
대형 마트인 경우 같은 용도의 다양한 제품으로 인해 가격비교 및 정보를 통한
분석이 쉽지 않다.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그리고 유비쿼터스적인 환경이
장을 보는데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관 련 동 향

서울역점에 모바일 RFID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와인매장에 단품별 RFID TAG를 부착하여 매장에 비치된 휴대폰과 기타 장치를 통해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
하지만, 아직 FRID의 보안측면이나 결제까지 가능한 형태로 활용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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