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마케팅] 새로운 의류브랜드 런칭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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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의류 브랜드의 시장환경 및 선택이유
Ⅱ. 본론1 : Product And Target market

1) Our Product Market
(1) Competitor
(2) Research on Competitor Brands

2) STP (시장 세분화 단계)
(1) Targeting
(2) Positioning

Ⅲ. 본론2 : Marketing Strategy

1) Marketing Mix 4P
(1) Product &Price
(2) Place
(3) Promotion

2) Main Strategy
(1) Storytelling
(2) Koulechove Effect

Ⅳ. 결론 : 본 연구의 의의와 한계

참고문헌
본문내용
1) Our Product Market
(1) Competitor Brands

:자라와 마크 바이 마크제이콥스 를 우리의 경쟁 브랜드로 꼽은 이유는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함에 있어서 그들이 우리가 지향하고자 하는 위치를 선점해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주 고객층이 20대 초반부터 30대 중후반의 여성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그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는 두 대표 브랜드로 꼽히지만, 이 두 브랜드가 충분히 만족시킬 수 없는 소비자의 욕구를 우리가 런칭하고자 하는 새 브랜드에서 가격적인 측면이나 혹은 제품, 품질, 스타일, 서비스를 아울러 모든 측면에서 충족시킨다면 더 큰 호응을 기대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이 두 브랜드를 경쟁브랜드로 선정하여 비교 분석하게 되었다.

(2) Research on Competitor Brands
a. MARC BY MARC JACOBS
84년 듀피와 함께 마크 제이콥스라는 자신의 상표를 내건 첫 컬렉션 발표.하고 93년 자신의 라이선스와 디자인 회사인 마크제이콥스 인터내셔널을 창립한 이후 마크제이콥스룩이라는 세컨드 라인과 남성복 컬렉션을 론칭해 주목을 받은 그는 보다 젊은 고객을 위해 2001년 세컨드 라인인 마크바이마크제이콥스를 런칭하였다.
b. ZARA
최신 트렌드 상품을 15일 내에 초고속 생산하여, 1주일에 2번 전세계 매장에 신상품을 공급하는 유통 형태로 운영되는 스페인 패션업체 inditex group사에 속한 패션업체이다. 가격에 비해 훌륭한 상품품질과 다양하고 다국적인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상품 기획력, 초고속 상품 공급 시스템, 매장의 VMD정책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예로 손꼽힌다. 스피디 하면서도 패셔너블을 가능케 하는 fast fashion능력을 주된 경쟁력으로 현장 위주의 decision making, 수직 통합된 scm, 차별화된 it인프라, 그리고 세계적으로 분산된 다수의 디자이너가 그들의 강점으로 꼽힌다.
참고문헌
정연승. 2010. 『시장을 움직이는 49가지 마케팅의 법칙』
COPYRIGHT @ 패션 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김훈철, 장영렬, 이상훈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기술』멘토르 출판
신지연 『브랜드 자산 분석 및 평가에 관한 연구 : 여성 캐릭터 커리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국회도서관
MARC JACOBS HOMEPAGE www.marcjacobs.com
ZARA HOMEPAGE www.zara.com
감성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사카이 나오키/ 정보공학연구소
커스터머인사이드 / 이은영 외 지음/ 삼성경제연구소
매스티지마케팅 / 파맬라댄지거 /미래의창
마크 제이콥스 작품에 나타난 보보스 패션의 특성에 관한 연구 / 이상희/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한국형 패션 비즈니스모델 개발 :최종결과보고서 / 지식경제부 [편]/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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