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EXR 해외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주제선정 동기

1. EXR 소개 및 SWOT 분석

2. 해외시장 진출 배경

3. 중국시장 진출 스토리/stp/4p/+α(EXR♡뿌까)

4. 현재 상황 및 결론
본문내용
2. 해외시장 진출 배경

1) 해외시장(중국) 배경

① 중국의 빠른 경제성장과 고소득 계층의 형성: 세계 유수의 기업 브랜드들이 현재 중국내에 존재하며 상당한 이윤을 지속적으로 창출, 고소득층을 주요고객 타켓으로 삼았다.
→EXR의 고가 마케팅 전략과 맞아 떨어짐.

② 고소득 계층의 브랜드 특히 외국브랜드 선호: 한류의 열풍, 한국 브랜드에 대한 우호도. 또한 캐포츠라는 새로운 느낌의 의류스타일의 강한인상을 남겼다.

③ 여가생활 레저스포츠 소비의 증대: 국내만큼 중국 역시 웰빙의 붐이 일어나고 있다. 또한 레저스포츠 전용 의류의 필요성이 급상승하고 있다.

④ 캐주얼 브랜드 제품수명주기 하향세: 소비자들의 욕구 다양화 및 출근복의 캐주얼 화, 여가시간의 증대, 휘트니스, 다이어트와 같은 웰빙 붐으로 캐주얼보다는 스포티한 느낌의 의류 선호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3. 중국시장 진출 스토리(마케팅 기법) /stp/4p/+α
1) 중국시장 진출 스토리

① 해외시장의 문을 열다!(매장 구축 및 안정화)-2004.8 중국 상하이 백화점에 1호점 오픈
국내 런칭 초기부터 글로벌 브랜드로 철저히 계획된 EXR은 패션산업에 있어서는 패션코드와 패션문화가 있을 뿐 국경은 없다는 판단을 했다. EXR은 세계시장 진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먼저 지역적, 문화적, 역사적으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한․중․일을 하나로 묶어서 세계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중국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일본에 진출한 것은 물론 중국에 100여개가 넘는 매장까지 확보했다.

② 영토 확장!(시장 확장)
고대 역사에서도 보아왔든 국가가 건국된 후, 국가의 틀이 다잡아지면 대외적으로 영토 확장의 시기를 맞이한다. EXR또한 자신만의 시장을 확보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에 힘써왔다. 전반적인 백업시스템은 물론, 고객관리, 지역에 맞는 상품력 등 구체적인 설계도를 짰다. 특히, EXR이 중점을 둔 것은 바로 고객관리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다국적기업의 정의와 특성 및 유형, 세계화전략, 현지화전략
  • 다국적기업 다국적기업의 정의와 특성 및 유형, 세계화전략, 현지화전략목차다국적기업Ⅰ. 다국적기업의 정의와 유형1. 다국적기업의 정의와 특성1) 다국적기업의 정의2) 다국적기업의 특성(1) 초대규모 경쟁력(2) 우수한 기술력(3) 지역적 계층화(4) 집권화(5) 내부화3) 다국적기업의 목적(1) 수출시장의 확보와 증대(2) 유리한 산업입지 획득의 목적(3) 자원확보의 목적(4) 잉여 생산력의 해외이전2. 다국적기업론의 유형1) 국제화 이론2) Product

  • [다국적기업론] 진로그룹의 해외시장 진출
  • 목 차1. 서론가. 기업선정이유2. 본론가. 기업소개1) 기업연혁2)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3) 주요제품나. 해외시장진출배경다. 현재일본진출현황라. 일본시장환경조사마. 마케팅전략(일본)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촉진 전략4) 유통 전략바. 일본에서의 성공 요인사. 경쟁사분석아. 중국시장 진출배경자. 마케팅전략(중국)차. 중국에서의 성공 요인카. 해외진출전망타. 진로소주의 향후 장기적 과제3. 결론※ 참고문헌서론 기업선정이유국

  • 해외시장 진출전략
  • 해외 시장 진출 전략글로벌전략의 수립해외시장 진출방법의 결정 요인시장거래와 계약에 의한 해외 진출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다국적 기업 경영결 론목 차 해외시장 진출의 다양한 방법과 장단점해외 시장진출 전략 중 직접투자의 동기와 유형 및 진출 과정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결과로 다국적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 효과적인 다국적기업의 경영방법 서 론해외시장진출전략해외시장 진출전략은 국내시장의 범위를 넘어 기업의 참여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론세계는 급속히 좁아지고 있다. 하루 동안 세계의 여러 곳을 왕복할 수 있는 항공산업이 발달하고, 나아가 컴퓨터 앞에만 앉아 있어도 세계 곳곳을 직접 가보지 않고 확인 할 수 있는 정보통신혁명이 세상을 거대한 단일 공동체로 만들어 놓았다. 이러한 국제환경은 기업들의 경영전략을 국내시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으로 나아가도록 만들어, 더 이상 자국시장에서의 경쟁우위만으로 이윤 극대화를 추구할 수 없고, 오히려 자국으로 진출하는 다국적

  • [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대우의 세계경영사례
  • 경영전략 Report제11장 해외시장 진출전략(사례 : 대우의 세계경영)과 목 명 :경 영 전 략목 차● 서 론● 글로벌전략의 수립- 글로벌전략의 정의- 글로벌전략의 유형●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결정요인● 시장거래와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수출에 의한 해외시장 진출- 라이센스와 프랜차이즈●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현황- 직접투자의 동기- 직접투자의 유형- 직접투자의 과정이론● 다국적기업경영● 해외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