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미국시장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선정동기 및 소개
마케팅 환경분석
S W O T
S T P
4 P
향 후 전 략
본문내용
1985. 4月. 미국 현지법인 (HMA) 설립
1986. 1月. 『엑셀, 프레스토』 미국 수출
1998.12月. 상용차 국내 최초 미국 시장 진출
2002. 5月. 수출 전략형 신개념 소형차『클릭』 출시
자동차업계 최초『글로벌 환경 경영』 공식 선포
2005. 2년 연속 100대 브랜드 선정
2006.현대 차 그룹 총 생산량 세계 6위 진입
쏘나타 미국 ‘06년 최우수 패밀리 세단으로 선정
현대 차 그룹 매출 100조 시대 열다.
2007. 미국 누적판매 500만대 돌파 브랜드가치 2년 연속 상승
그랜저 산타페 투싼 ‘오토퍼시픽 소비자 만족도조사’에서 차급별 1위
2008. LA에서 친환경 브랜드<Blue Drive> 발표
프리미엄 스포츠카 제네시스 쿠페 출시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 탄생
2009. 아반떼 하이브리드 출시
제네시스 북미시장 올해의차 선정
2009 10대 최고 엔진상 수상
미국 슈퍼볼 메인스폰서 참여



美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 :
소형차 부문 2년 연속‘올해 최고의 차량(Top Picks)’선정

•中질량협회‘2008 고객 만족도 조사’1위

•美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 :
한국 차종 최초로‘2008 100대 상품’선정

•美카북(The Car Book) :
‘2008 최우수 추천 차종(best bet)’선정

•美인터넷 포털사이트 엠에스엔닷컴(MSN.com) :
‘2008 추천 차종’선정



美IntelliChoice.com :
동급‘2009 최고 가치의 차량(Best Overall Values)’선정

•美모터트랜드(Motor Trend) :
“2008올해 최고의 차(Top Pick)’2위 선정



•美워즈오토(Ward’s Auto) :
‘2008 최고의 인테리어 재디자인상(Best Redesign)’수상


•美에너지효율 경제 위원회(ACEEE) :
‘2008 가장 친환경적 차(Greener Choices 2008)’선정



2009 북미 올해의 차(2009 North American Car of the Year)
•캐나다 자동차 기자 협회(AJAC) :
‘2009 캐나다 올해의 차(2009 Canadian Car of the Year)’선정

•美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
‘2009 최고 안전한 차량(Top Safety Pick)’선정

•美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 :
대형 승용차 부문‘2009 최고의 모델’선정

•2008 NHTSA 정면 및 측면 충돌 테스트 평가 별 다섯 획득

가격대비 우수한 품질과 성능
주요 경쟁차종 대비 10~20% 낮은 가격
기존 쏘나타 시리즈의 북미시장 진출 경험
앨리바마, 조지아 생산라인을 통한 현지화
하이브리드카의 개발로 기술력 인정받음


ㆍ최대경쟁업체 BIG3의 침체
ㆍ유가 상승으로 중/소형차 수요 증가
ㆍ미국 정부의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지원 정책
ㆍ주요언론 및 소비자 단체에 의한 높은 평가
ㆍ한미 FTA로 2.5% 관세 철폐
ㆍ미국 소비자의 소비 패턴 변화
ㆍ제2의 경기 부양책 등장 가능성
ㆍ미국 베이비 부머 세대의 은퇴
ㆍ히스페닉 인구의 급격한 증가
ㆍ아시아권 차량의 인지도 상승
ㆍ현지 생산으로 공급 안정 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국제마케팅전략제안
  • 자동차공업협회(KAMA)는 전망하고 있다. 그 동안 국내 자동차 업체는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면서 해외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계속 높여 왔다. 2008년 미국시장의 전체 판매는 전년비 18.0% 감소하면서 현대자동차 판매도 14.0%로 감소하였으나 시장점유율은 2.9%에서 3.0%로 증가했다. 전체 판매가 전년대비 7.8%감소한 서유럽(EU) 시장에서 상품라인업 조정으로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던 국내업체는 전략차종 투입과 스포츠 마케팅에 힘입어 시장점유율은 전년수준

  • [마케팅전략]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시장의 경제 불황으로 인해럭셔리 카임에도 상대적으로저렴한 차종 에 대한 수요 증가하이브리드카 기술 우위경기침체로 인한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인 축소소비자 충성도가 높은 경쟁 차종고유가 및 유가 변동폭이 큰 시장동종차종보다 가격경쟁력 우위뒤쳐지지 않는 품질우수한 고객 서비스(10년 10마일 품질보증 제)현대자동차 미국시장 마케팅 실제사례이미지마케팅광고마케팅판매와 보상전략이미지 마케팅-브랜드 가치 제고 마케팅`

  •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향후발전방향제안)
  •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사례 연구INDEX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기업선정배경(2) 현대자동차 핵심역량2. 글로벌 자동차시장 상황분석3.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현황4.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현황(1) 미국진출상황(2) 미국자동차 시장분석(3) 미국시장내 현대자동차의 경쟁력5. 현대자동차 미국진출전략(1) 품질전략(2) 서비스전략(3) 보장정책6.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성공요인7. 현대자동차 SWOT 분석8.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의 STP전략(1) Se

  • 현대자동차와 메르세데스 벤츠 글로벌전략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현대자동차와 벤츠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 시장인 중국 현지에 조립 공장을 설립한 벤츠가 고급화 이미지로 인해 다른 외제차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뒤처지는 상황인데, 중장년층의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하여 어떠한 전략을 펼치는지 궁금하였다. 미국시장에서는 벤츠가 1997년부터 차량을 생산하기 시작하였고, 알라바마 현지 공장 주변의 여러 자동차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어떻게 살아남아 미국에서의 시장 점유율이 높은지 알아보고자 선정하였다.그리고 현대자동차의 선정 동기는, 국내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