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Iriver(아이리버)와 Apple(애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iriver
2. 기업환경분석
3. 마케팅 전략과 성공
4. 마케팅 실패
5. 마케팅 실패 요인
6. 아이팟의 성공사례
7. Q&A
본문내용
Mp3 player는 시장에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
새로운 기술개발 및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변화
시장의 지속적 성장
온라인 서비스의 등장으로 시장 확산 부추김


Mp3 player : compressed audio player
mp3, wma, aac 등의 디지털 오디오 포맷을 재생할 수
있는 디지털 오디오 제품 통칭
현재 가장 널리 보급된 오디오 압축 파일 : mp3
 mp3 player 명칭으로 알려짐
음악파일을 저장하는 주 저장매체의 종류에 따라 구분
: 플래시메모리 내장형, CD타입, 하드디스크 내장형 등

Mp3시장의 태동
: 국내 - 1997년 엔피엔닷컴의 시제품 출시
해외 - 1998년 11월 Diamond Multimedia사의 제품 출시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과 이에 따른 디지털컨텐츠 시장의 확대와 함께 고성장세 지속
잠재적인 성장성이 매우 큰 시장으로 분석
Mp3 player와 같은 디지털 제품은 비교적 수명 주기가 짧음


탄탄한 인력구성
축적된 기술력
선두기업으로서 국내외의 인지도
소비자들의 신뢰
디자인 외주를 통한 전문화
철저한 품질 및 고객관리


높은 제품 단가
낮은 브랜드 가치
대기업에 비해 유통망의 부족
대기업에 비해 자금력이 떨어짐
경쟁사에 비해 높은 제품가격
높은 부품 의존도
소비자 편중



인터넷환경의 발달로 인한
E-business의 성장
P2P기술의 발달로 MP3 보급 활발
세계 시장 급성장
제품 교체 주기 단축
탄탄한 내수시장 기반


수많은 경쟁업체로 MP3시장 포화
디지털 단말기 복합/융합화 
저임금과 발 빠른 시장적응력으로
인한 경쟁사의 성장 (중국)
MP3 File 의 저작권 문제
대기업들의 시장 진출
이동전화단말기의 고기능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수정 다운 홍보
  • Apple 21.3% 2 Digitalway 15.2% 3 IRIVER 14.7% 4 RCA 9.0% 5 RIO 7.6% (자료원: The NPD Group/NPD Techworld)출처- http://www.kotra.or.kr1. (주)레인콤 아이리버MP3 플레이어■제품소개 H140D아이리버 혈통의 하드디스크 MP3 주크박스H 시리즈는 iRiver Easy Navigation 기능을 탑재하여, 저장된 곡이 수천곡이라도 쉽게 원하시는 곡을 가수별, 장르별, 앨범별, 폴더별로 쉽게 찾을 수 있다.USB 2.0을 지원하기에 PC와 H 시리즈간의 전송속도를 최대 480Mbps까지 지원하기에 외장형 하드로 전혀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경영전략 비교분석
  • Apple의 iPod가 2003년 21%에서 2004년 65%(9월까지 누계)로 점유율을 늘리면서, 한국 기업의 입지를 크게 위축시켰다. 현재 1위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Apple의 시장 점유율 변화만 따져도 2004년 한국 기업의 시장 점유율은 20%대로 추락할 것은 자명하다. 우리는 한국의 대표적 MP3P 기업인 레인콤의 아이리버와 세계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애플의 IPOD를 분석함으로써 우리의 아이리버가 세계 시장에서 부상하기 위한 전략과 이와 함께 한국 MP3P기업들이 나아

  • [글로벌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 국제마케팅사례
  • 마케팅능력의 부족으로 애플, 소니, 삼성 같은 대기업에게 우위를 내주고 있다. II. IRiver 성공요인‘IRiver’는 국내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플래시메모리 타입 MP3Player 시장의 20%를 점유하며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출처:다나와 1. 독특한 디자인IRiver는 국내에서 몇 개의 히트상품을 내놓았다. 그들의 성공에 바탕이 되었던 요인 중에 하나가 IRiver만의 독특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IRiver는 삼각기둥형태의 MP3 Player를 생산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
  • 아이리버를 무시할 수 없다. 이러한 아이리버의 해외 진출의 처음과 지금의 성공단계까지에 대해 설명해보면 아래와 같다.(1) 강점(Strength)ⅰ. 기능아이리버의 iMP시리즈는 iMP iRiverShockFree(충격방지강화모드) 시스템으로 충격에 강하다. 또한 iMP는 User Interface를 채택하여 쉽게 메뉴를 찾을 수 있고, 컴퓨터에서 만든 폴더를 255개, 그리고 파일 수를 최대 999곡까지 인식할 수 있다.ⅱ. 디자인아이리버는 초기에 조가비 형상과 회오리 모양 등 역동적인 디

  • [국제경영실패사례]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 아이리버(iriver)의 미국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목 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2. 미국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3. 미국 시장 경쟁업체 분석4. 아이리버의 SWOT 분석5. STP 분석6. 아이리버의 미국 Marketing Mix 전략7. 주요 실패 요인8. 향후 개선방안1. 기업 소개 및 연혁(1) 아이리버 소개아이리버(iriver)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