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Iriver(아이리버)와 Apple(애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iriver
2. 기업환경분석
3. 마케팅 전략과 성공
4. 마케팅 실패
5. 마케팅 실패 요인
6. 아이팟의 성공사례
7. Q&A
- 본문내용
-
Mp3 player는 시장에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
새로운 기술개발 및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변화
시장의 지속적 성장
온라인 서비스의 등장으로 시장 확산 부추김
Mp3 player : compressed audio player
mp3, wma, aac 등의 디지털 오디오 포맷을 재생할 수
있는 디지털 오디오 제품 통칭
현재 가장 널리 보급된 오디오 압축 파일 : mp3
mp3 player 명칭으로 알려짐
음악파일을 저장하는 주 저장매체의 종류에 따라 구분
: 플래시메모리 내장형, CD타입, 하드디스크 내장형 등
Mp3시장의 태동
: 국내 - 1997년 엔피엔닷컴의 시제품 출시
해외 - 1998년 11월 Diamond Multimedia사의 제품 출시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과 이에 따른 디지털컨텐츠 시장의 확대와 함께 고성장세 지속
잠재적인 성장성이 매우 큰 시장으로 분석
Mp3 player와 같은 디지털 제품은 비교적 수명 주기가 짧음
탄탄한 인력구성
축적된 기술력
선두기업으로서 국내외의 인지도
소비자들의 신뢰
디자인 외주를 통한 전문화
철저한 품질 및 고객관리
높은 제품 단가
낮은 브랜드 가치
대기업에 비해 유통망의 부족
대기업에 비해 자금력이 떨어짐
경쟁사에 비해 높은 제품가격
높은 부품 의존도
소비자 편중
인터넷환경의 발달로 인한
E-business의 성장
P2P기술의 발달로 MP3 보급 활발
세계 시장 급성장
제품 교체 주기 단축
탄탄한 내수시장 기반
수많은 경쟁업체로 MP3시장 포화
디지털 단말기 복합/융합화
저임금과 발 빠른 시장적응력으로
인한 경쟁사의 성장 (중국)
MP3 File 의 저작권 문제
대기업들의 시장 진출
이동전화단말기의 고기능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 [경영전략] Nintendo(닌텐도) 경영혁신
- [광고 소비자 심리학] 스포츠스타들의 CF모델 광고효과 -김연아 열풍, 스타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