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DataClear(데이터클리어)사의 global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재상황

Global화의 약점 및 단점

Global화의 장점

Global화 방법
본문내용
Global화를 성공적으로 달성한다면 규모의 경제 및 경험효과, 범위의 경제로 인한 경제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해외 진출 선점에 성공한다면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경쟁기업보다 규모의 경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미국뿐만 아니라 해외진출 시에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경험효과도 함께 나타나 경쟁기업 보다 많은 시간적 경험을 생산뿐만 아니라 서비스 분야에서도 적용시켜 비용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현재 고려중인 사업 분야의 다각화를 통해서 범위의 경제 효과도 함께 얻는다면 해외 사업부문에서의 비용절감도 효과적으로 이루어 질 것이다.
기술이 자원인 기업은 국제화 속도가 빠르다.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기업은 해외진출 시 초기비용의 부담이 크지 않으므로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국제화를 이룰 수 있다. DataClear사의 기술은 NLB(non location bound resources) 자원이므로 다른 생산· 제조 기업보다 생산시설, 인력, 변동비용 등 다양한 면에서 유리한 입지를 활용 할 수 있다.
해외 진출 시 경쟁을 통한 핵심역량의 강화를 도모 할 수 있다. 현재 미국 내에서는 경쟁자 없이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형태이므로 경쟁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꾀할 수 있는 상황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해외로 진출해 해외 다른 여러 기업들과 경쟁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고,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해외시장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Global화 방법
DataClear가 선택할 수 있는 기업global화의 방법은 두 가지로 설명 할 수 있다. 첫 번째 방법이 현지에 직접 office를 설립, 운영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단기적 이익의 극대화를 달성 할 수 있고, 조직체계가 단순하여 의사소통에 있어 단순하고 획일적인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마케팅] 호텔인터넷마케팅서비스
  •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래서 각 기업체들은 정보화에 대한 연구 및 투자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정보화의 대표적인 인터넷 은 그 규모가 확대되고 사용자수도 급증하면서 인터넷을 기업홍보, 제품광고, 인력채용, 대고객 지원 등 기업의 경영활동에 이용하려는 움직임 또한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은 기업에 있어 단순한 정보획득의 장이 아니라 보다 적극적인 형태의 광범위한 글로벌 비즈니스(global business)의 장으

  • [호텔경영] 롯데호텔의 성공사례
  • Global)화전통적으로 호텔산업은 숙박, 식음료, 부대시설,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 환대산업관련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으나 미래에는 호텔의 기본적인 사업 역량을 글로벌화하는데 수평적 및 지리적인 확장에 힘을 기울일 것이다. 이것은 성장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제화로서 유망시장에 대한 투자와 현지화에 주력하는 전략이다. 즉 호텔산업은 환대사업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의 동일선상으로부터 확장된 수평적 확장과 새로운 지역의 호텔건립 및 인

  • 유비쿼터스 레포트
  • 사용자가 누구인지 컴퓨터를 통해 내가 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인식을 시켜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은 사람은 서비스를 받을 수 없도록 해야 한다. 또한 늘어나는 정보에 따라 이를 지키기 위한 보안 기술은 필수적이다. 지금 보다 훨씬 더 정밀한 보안 기술이 필요할 것이다.2) 하드웨어 기술 누구라도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이 필요하다. 이것은 사람에게 친근한 형태로 출력을 해주고(음성, 이미지, 데이터, 화면상

  • [조직경영론] IBM사의 온 디맨드 기업으로의 변신
  • IBM 사의 온 디맨드 기업으로의 변신목 차Ⅰ 서론1. 기업 선정 이유 p.42. IBM의 소개 p.43. IBM의 내외부적 환경 p.44. 다국적기업의 국제적 환경 p.55. 최대의 서비스 및 토탈 솔루션업체로의 변신 p.5Ⅱ 본론1. IBM의 위기상황 p.62. IBM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와 신임 팔미사노 사장의 과제 p.73. 온 디맨드의 등장 p.84. on demand와 e-business on demand의 정의 p.95. IBM의 온 디맨드 기업화를 위한 혁신 p.9~151) 개관 2) 비즈니스 디자인 및 프로세스 혁신 3) 전산운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국제 M&A 포스코3. 적대적 M&A의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