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MISSHA(미샤)의 마케팅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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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미샤 소개

2. 미샤의 마케팅 전략

3. 문제점

4. 개선 방안
본문내용
2. 미샤의 마케팅 전략 – 초기 전략
초기 미샤는 원가 절감과 비용 최소화로 ‘제품당 3300원’ 전략으로
2005년 초반까지는 저가형 화장품업계의 시장 1위 독점.


미샤는 저가 브랜드 전문 숍의 초기 진입자 로서 큰 호황을 누리며 저가 화장품 시장의 선두주자로 출발.
하지만 더페이스샵, 에뛰드,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등의 다양한 전문 브랜드 숍 경쟁자들의 출현으로 성장세 주춤.


미샤는 저가강조 마케팅만으로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는 한계 인식,
→ 유명배우 김혜수와 이병헌을 모델로 4~6만원대로 파격적인 제품 출시

.
.
좋은 성분이 일정부분이상이면 의약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성분 들어가도 극히 소량으로 고가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가격거품.

미샤만의 차별화 전략 도입 필요 → 티저 광고 형식의 샘플을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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