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이마트의 내부 통제 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선정이유

2.내부통제제도 구성요인

3.내부통제제도 문제점 &개선방안

4.결론

5.Reference
본문내용
1.주제선정이유

이마트 ‘간 큰 여대생들’


이마트의 입. 출입 및 직원통제에 대한
내부통제제도를 분석 대상으로 선정

이마트 매장 직원을 관리하기 위한 내부통제제도를 살펴,
내부통제제도의 문제점을 진단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1. 통제환경


1. 경영자의 경영철학

- 우리나라에 윤리경영 개념을 가장 먼저 도입한 기업
- 부정부패의 예방, 윤리기준 준수를 통한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강조
- 경영자의 경영철학은 내부통제제도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작용


2. 외부기관의 규제 등 외부환경의 영향

- 웹사이트에 “사이버모니터” 제도를 운영
- 고객의 쇼핑패턴, 상품 체험 후 평가, 방문 시 매장 내 상품진열이나 디지인,
직원들의 서비스 등에 관한 사항을 관찰

직원들의 업무태만과 불친절 예방, 매장내의 진열상태에 대한 주의
대형할인업체의 횡포는 없는지에 대한 감시

3. 내부감사의 기능



회사 내에서
직원들에 대한 업무수행 달성의 정도를 점수화


이달의 친절사원
이달의 판매왕
점수가 높은사원

내부 감시기구에 의해 부정부패 요소에 대한
부정기적인 조사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
SBS뉴스 http://news.sbs.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참고서적
중소기업 내부 통제제도의 구축방향 – 한국회계학회
내부감사 실무 (경영자 관리자 기업경영실무) – 갑진출판사
기업의 내부통제제도와 관한 비교법적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
  • 제도적 기반조성이 시급하다.둘째, 프랜차이즈 기업의 자율발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 지원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창업가이드 지속 보급, 프랜차이즈 산업의 경영정보화, 물류효율화를 위한 물류표준화공동화, 프랜차이즈 학과 개설 및 각종자격제도를 통한 전문 인력 양성, 중소상인 교육의 확대 등이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셋째, 최근 많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창립되고 있는 것은 프랜차이즈 산업과 유통업의 발전에 도움이 되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경영권을 지배할 목적으로 이루어지고 투자기업이 자(子)회사를 직접 통제한다는 점에서 구별된다.간접투자는 해외직접투자와는 달리 투자자가 기업경영에 직접 참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주로 배당이나 자본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로서 10% 미만의 주식취득과 외국공채 매입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표 2 직접투자와 간접투자의 비교구분직접투자간접투자소유 및 지배有無투자대상산업특정산업일반산업원리금상환영업이익에

  • [경영정보] 유한킴벌리의 SCM
  • ․ 정종석 ․ 서용구 ․ 안영효 공저, 을유문화사, 2000▷ 『신물류관리』한병언 ․ 김창은 ․ 노전표 ․ 이석태 공저, 율곡출판사, 2003▷ 『소매업 혁신의 원동력 단품관리』김건 ․ 김치수 공저, 한수협출판부, 2001▷ 『유통경영론』 송호달 ․ 김창호 ․ 이석태 ․ 최재섭 외 7명 공저, 두남, 1999▷ 『종합물류의 이해』전준수 저, 박영사, 2004▷ 국정브리핑 기사 ▷ 물류신문 (http://www.e-logisbiz.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분석
  • 내부 시설의 차별화-에스컬레이터 폭 확장-검색프로그램 설치-카트 안전장치 설치-어린이의 안전을 위한 시설의 안정성 보강E-MART의 경영전략경영전략 차별화-PB상품의 인지도 강화 전략-중국시장 진출 및 확산-RFID도입-휘트니스와의제휴-상설매장과으의 제휴-소형카트와 대형카트 구비중국 진출 전략1.중국내 유통업체들과 합작2.정보시스템의 철저한 현지화 작업3.중국내 이마트 유통과정을 최소화중국시장 진출 성공 노하우쾌적하고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분석
  • 경영이념/문화)투명경영, 윤리경영 ‘3대 경영정책’건실경영, 핵심경영, 책임경영해외 진출 경영의 차별화.Skills (관리역량)동일한 규모의 이마트 운영.지역마다 차별화된 운영전략. 기본적인 서비스 마인드 외 교육시급.Structure(조직구조)현장직원에게 권한을 위임.직원에게 책임감 부여조직이 영업중심의 의사결정 중심으로 편중됨Systems(제도)4개의 큰규모 물류센터에서 신선한 제품 배송. 신선식품강화. 남부지역 물류센터시급. 식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