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목차
-
서론
오감마케팅- 시각마케팅 - 청각마케팅- 후각마케팅- 미각마케팅- 촉각마케팅
결론
- 본문내용
-
›오감마케팅 사례 - 스타벅스
미각, 후각, 청각, 시각, 촉각의 오감 전체를 자극하여 만족감을 배가시키는 마케팅 성공사례 중 하나로 스타벅스를 들 수 있다.
미각 커피의 맛이다. 맞춤형 커피와 전 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맛의 커피이다.
후각 새로 오픈하는 매장에 첫 번째 방문하는 고객이라도 매장 가득 풍부한 커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오픈 전날 내내 커피를 끓임으로써 매장 가득 향을 배게 하며, 직원들은 향수를 쓸 수 없도록 했다.
청각 스타벅스에 들어가면 매장 내에 조용히 흘러나오는데 전 세계 어느 스타벅스 매장에 들어가더라도 비슷한 음악이 나오도록 통일성을 두었다. 이를 위하여 음반사를 하나 인수하여 매장에서 들을 수 있는 음악만을 제작하도록 했다.
시각 통유리로 된 매장은 안과 밖에서 시원하게 들여다보이고, 본사 디자이너들이 만든 팸플릿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공되는 매장 인테리어와 심지어는 벽에 걸리는 그림 하나도 스타벅스 본사의 전략을 바탕으로 한다.
촉각 스타벅스 매장의 바닥은 대리석 혹은 카펫 등의 다양한 소재로 깔려 있으며, 의자나 테이블도 나무로 된 것과 푹신한 소파 류가 적당히 조화롭게 설치되어 있어서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여성 고객들에게 제품을 사용하면서 얻는 감성과 감각이 한가지에만 국한되지 말고, 스타벅스 사례처럼 즐거움과 함께 오감 전체를 충족시켜주는 오감 만족 형 제품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전술을 개발해나갈 때 여성고객을 확보하고 신 시장 개척에 앞장설 수 있을 것이다.
시각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 [스포츠 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 및 전략
- 우리 나라 공연문화 문제점과 개선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