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장년층(Passionate Senior) 현황과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3 / 2016.03.03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현황
2. 등장배경
3. 마케팅 사례

III. 결론
패션상품 및 서비스 제안

본문내용
I. 서론
통계청이 발표한 신소비 집단 유형의 중 하나인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장년층’에 대해 조사하고 현 소비시장에서 기업의 마케팅 사례들에 대해 알아보며 이들을 타겟으로 한 실질적인 패션 상품 및 서비스를 제안해 본다.

II. 본론
1. 현황
최근, 공연관람이나 영화, 여행 등 여유 있는 문화 활동에 대한 50~60대 장년층의 관심이 20~30대 젊은 층에 못지않게 높아지고 있다. 또한 인터넷과 게임기 등 젊은 층의 전유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장년층’이 2008년 7가지 블루슈머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블루슈머(Bluesumer)란 Blue ocean과 Consumer의 합성어로, 아직 경쟁자가 없는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를 뜻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버산업] 실버타운에 대해서
  • 삼성 노블 카운티 홈페이지 www.samsungnc.com통계청 홈페이지 www.nso.go.krsun city west 홈페이지 www.suncitywest.orgpine acres 홈페이지 http://www.pine-acres-nursing-home.comhttp://cafe.naver.com/woorimaul/4736책 마케팅, 김종의 외 3인 공저, 형설출판사마케팅이론의 응용 및 특수마케팅, 김종의 외 3인 공저, 형설출판사신문한경 비즈니스 2004. 05. 09주간동아 제 485호세계일보 2005. 01. 27매일경제 2001. 11. 19서울경제 2005. 05. 06조선일보 2001. 11.06머니투데이(경제신문) 2004. 10. 03

  • [신제품성공사례] 빈폴 인터내셔널 마케팅사례
  •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 매장 이미지 통합작업인 SI(Store Identity)를 도입, 백화점과 직영매장의 인테리어를 표준화해 통일된 이미지와 고급스러움을 창출했다. 최근에그림 6-6. 빈폴의 인터넷 쇼핑몰 는 인터넷쇼핑몰에 적극 진출하고 있다. 고객서비스 확대와 마케팅 강화를 위해 그동안 빈폴 웹사이트와 패션피아 쇼핑몰로 이원화되어 운영됐던 온라인 채널을 빈폴(www.beanpole.co.kr)로 통합했으며 이를 기념해 진행한 ‘빈폴입고 홍콩가자’ 이벤트는 폭발

  • [마케팅] 실버산업의 시장환경분석 및 마케팅사례조사
  • 부족한 실정이다. 먼저 이러한 것이 선행되어야만 실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참고 문헌참고 사이트삼성 노블 카운티 홈페이지 www.samsungnc.com통계청 홈페이지 www.nso.go.krsun city west 홈페이지 www.suncitywest.orgpine acres 홈페이지 http://www.pine-acres-nursing-home.comhttp://cafe.naver.com/woorimaul/4736참고 문헌마케팅이론의 응용 및 특수마케팅, 김종의 외 3인 공저, 형설출판사한경 비즈니스 2004. 05. 09주간동아 제 485호세계일보 2005. 01. 27

  • [사업계획서] 반조리식품 사업계획서
  • / 한국식품정보원식품세계 /레토르트식품시장삼성 fn가이드CJ / http://www.cj.net오뚜기 홈페이지 / http://www.ottogi.co.kr네이버두산백과사전냉동식품에 관하여 - CJ Food -커리어창업 신원철 기자/linua@sbiznews.comjust-food.com아시아 냉동 식품시장, 성공 포인트는 편리함과 건강 |작성자 블루문조선일보 2007 보건산업리포트연합뉴스 2008년 6월 15일통계청 / 국가통계에서 찾아낸 2008 블루슈머 7식품사업현황과 발전방안 / 강태진 /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

  • [경영학] 2008 블루슈머 7
  • 마케팅에 대해 배우고 있는데, 때마침 신문 스크랩에서 마케팅관련 주제가 있어서 팀플 주제를 떠오르는 트렌드(블루슈머)로 정하고 과제를 수행하였습니다. 사실 조원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평소에 얼굴도 모르는 분들이랑 팀플을 수행하다보니 처음에는 서로 어색하고, 불편하기도 하였는데 서로 파트를 나누고 과제에 임하다 보니 어느새 친근해지고 정이 들게 되었습니다. 교수님이 강조하신‘인맥’의 중요성을 깨달았던 기회였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