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도요타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요타] 도요타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도요타의 마케팅전략 ……………………4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8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0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2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도요타는 품질의 대명사로 여기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선도자 역할을 해왔다. 고객의 가치를 중시하는 고객 만족 경영을 실시함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켰고 이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함께 도요타에 대한 우호적인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였다. 특히 도요타는 기업전체의 비용절감을 실시함에 따라서 비용절감으로 인한 수익을 확보할 수 있었고 글로벌 경쟁업체들과의 경쟁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수단으로 작용하였다.
강력한 기업이미지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여 성장해가던 도요타는 2010년에 발생한 도요타 리콜사태로 인하여 기업의 이미지 추락과 함께 엄청난 손실을 겪게 된다. 가속 페달에 결함이 발생함에 따라 도요타의 자동차에 대한 안전성의 위협이 커진 것이다. 자동차는 고객의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안전에 대해서 고객의 신뢰성을 잃어버림으로서 도요타는 큰 위기에 처하게 된다.
도요타는 사태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로 인하여 리콜사태로 인한 여파를 진정시키기는 하였지만 도요타가 과거의 명성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여겨진다.
본 연구에서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도요타의 마케팅전략에 있어서 문제점을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서 향후 도요타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3267194
<연합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074127g
<한국경제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50602010357691002
<디지털타임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2&newsid=01246406592965968&DCD=A00203&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1973206&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02
<파이낸셜뉴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50702011132718001
<디지털타임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50310261074941
<아시아뉴스>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4142259
<중앙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00305/26632742/1
<동아뉴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무슨 다 기사 위주야 별로
  • eblee6***
    (2014.10.01 17:20:2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레포트 자료 아주 좋습니다
  • pym3***
    (2010.05.18 13:15:55)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TOYOTA)의 국내 시장 진출
  • 전략4.2.3. 고객 서비스 강화 전략4.3. 도요타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4.4. 앞으로의 한국자동차 시장의 영향5. 도요타의 국내시장 진출 전략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5.1. 정치, 법률적 환경5.1.1. 정부 규제 문제5.1.2. 정부 규제 해결 방안5.2. 경제적 환경5.2.1. 수입차 유통구조의 문제5.2.2. 수입차 유통구조의 문제 해결 방안5.3. 사회, 문화적 환경5.3.1. 수입자동차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인식5.3.2. 수입자동차에 대한 일반 소비자 인식 제고와 타겟 마케팅6.

  •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사례
  • 문제점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본다. 이러한 케이스를 통해 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어떤 요인들이 필요한지를 알아본다.목차서론: 최근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사례본론:⑴ 도요타 자동차의 발전사⑵ 생산관리 전략⑶ 마케팅 전략⑷ 인적자원관리 전략⑸ 문제점과 해결방안⑹ 도요타 자동차의 고급화전략결론:⑴ 본론 요약⑵ 도요타에 대한 언론의 반응과 전망서론-최근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사례세계 자동차 시장에 도

  • [국제통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도요타(豊田) 자동차의해외 진출 전략I. 서론1. 자동차 산업의 특징2. 자동차 산업의 현황3. 자동차 산업의 환경 요인4. 자동차 산업의 변화II. 본론1. 도요타(豊田) 자동차 개요와 발전 과정2. 도요타(豊田) 자동차의 장, 단점 및 문제점과 해결 방안3. 도요타(豊田) 자동차의 해외 진출 전략4. 렉서스(Lexus)의 미국 시장 진출 과정5. 렉서스(Lexus)의 성공 요인6. 렉서스(Lexus)의 한국 시장 진출 현황II. 결론국제 통상론I. 서론1. 자동차 산업의 특징자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 [마케팅 전략] 현대자동차의 마케팅전략 문제점과 개선 방향
  • 축구 통한 마케팅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no=2010041502012069718002현대차 영국 시장에서 1위http://www.hani.co.kr/arti/economy/car/416119.html현대차 하이드리브개발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384552 현대차 세계화 전략 추구http://car.mt.co.kr/news/newsarticle.php?no=2009121413511607162현대차 내실 위주 전략 필요 http://car.khan.co.kr/khcar/khanartview.html?artid=200910281801275&code=920508현대차 인도서 집중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