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CJ푸드빌의 인적자원관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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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채용관리 분석
3. 보상관리 분석
4. 이동관리 분석
5. 복리후생 분석
6. 교육훈련 분석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CJ푸드빌 주식회사는 지난 1994년, 당시 제일제당이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일본 스카이락그룹과 제휴하여 패밀리 레스토랑 ‘스카이락’ 사업을 시작으로 외식산업을 전개해 왔으며 1997년에 독자적인 양식패밀리 레스토랑 VIPS를 개발하여 론칭에 성공함으로써 토종브랜드의 위력을 과시해왔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2000년에 CJ주식회사로부터 분리 독립되면서 전문외식기업 CJ푸드빌 주식회사가 탄생하게 되었고 2006년 10월에 그룹의 프랜차이즈사업부문을 통합함으로써 종합 외식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되었다. 현재 CJ푸드빌은 크게 외식사업부문과 프랜차이즈 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외식 부문에는 국내 토종의 양식 패밀리레스토랑 VIPS를 비롯한 씨푸드 오션, 한쿡 등과 같은 브랜드가 있으며 전국적으로 100여개 점포가 직영점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프랜차이즈 부문에서는 냉동생지를 이용 하여 점포에서 갓 구운 빵만을 제공하는 Fresh bakery전문점 뚜레쥬르, 투썸 플레이스, 콜드스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800여개의 직/가맹점이 운영 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04년 미국에 뚜레쥬르 1호점 오픈을 기점으로 첫 해외진출을 시도한 CJ푸드빌은 현재 미국과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뚜레쥬르와 시젠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론칭 시켰으며 앞으로 아시아 No.1 외식서비스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시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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