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의 비정규직 인적자원관리 -cj푸드빌 뚜레쥬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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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CJ 푸드빌 소개
2.CJ 푸드빌
인적자원관리
3.문제점 및 원인 분석
4.해결방안 제시
본문내용
인사 철학의 바탕
직원의 내부 만족을 통한 performance 향상, 교육 기회 제공
사내에서 ‘님’으로 호칭 통일
실력을 통한 연공서열 타파

글로벌 인재 양성에 초점
World class 수준의 핵심역량 조기 확보
미래를 대비한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
글로벌 경영 마인드 가진 핵심인력 확보 및 육성

인재상
Respect
Passion
Hospitality

시급 4,950원 (단, 수습기간 동안은 시급의 90% 지급)
Jr. specialist 지원자격 부여 (단, 소정의 평가가 있음)
심야 퇴근 교통비 지급
1년 이상 근무 시 퇴직금 지급
장학금 지급 (선발)
4대 보험 가입 혜택(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CJ푸드빌 운영 레스토랑 식사 시 35%할인혜택 (엔그릴 제외)
유니폼 및 식사 제공

문제점 : 가맹점은 본사에서 지정한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에 대한 반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음
복리후생
통일된 시급 체계의 부재
4대 보험, 심야 퇴근 교통비
교육제도
회사차원의 교육은 점주에게만 이루어짐
점주에 따라 Staff에게 이루어지는 교육의 질이 달라짐
정규직 전환(진급 시험)에 대한 교육 정보가 동일하게 제공되지 않음
원인분석
점주들은 비용 절감을 목표로 가짐
본사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에 대한 인식 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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