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키움증권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키움증권 소개
(1) 개요
(2) 연혁
(3) 서비스
(4) 사업 부문
2. 산업 환경 분석
(1) 산업 내 경쟁
(2) 공급자의 힘
(3) 소비자의 힘
(4) 대체제의 위협
(5) 잠재적 진입자
3. SWOT 분석
4. 키움증권 전략 분석
(1) 비용우위 전략
(2) 차별화 전략
5. 향후 개선 방향
6.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1) 개요
키움증권은 2000년 5월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선 이후 업계 최저수준의 수수료와 강력한 홈트레이딩 시스템 그리고 고객감동정책으로 주식시장 점유율 8%대를 넘어서며 브로커리지 부문에서 1위를 이어 오고 있다. 업계 내 수수료 인하 경쟁 및 금융업종의 겸업화, 대형화 등으로 금융회사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나, 자산운용과 채권영업 등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리서치를 강화하고 법인영업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BEP(손익분기점)를 넘어서며 짧은 기간 내에 수익을 올리고 있다. 최근 금융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며, IB(투자은행업무)부문의 전문화를 꾀하는 등 다양한 수익성 창출을 위한 영업활성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2) 연혁
2010. 02 - 영웅문W 출시 및 FX마진/해외선물/미국주식 중개 서비스 오픈
2010. 02 - 국내 선물업 서비스 오픈
2010. 01 - 자본금 773억 증가(주주배정 유상증자 2,643,000주 발행)
2009. 05 - 2009 제3회 아시아 자본투자대상 리서치단체부문 최우수상 수상
2009. 04 - 업계 최초 주식약정대금 4조원 돌파(40,085억 원)
2008. 12 - 자본금 162억 증가(주주배정 유상증자 3,243,246주 발행
2008. 11 - 주식시장점유율 일일 기준 16.0% 돌파
2007. 01 - 주식시장 점유율 11%돌파
자료평가
- 내용 괜찮은 것 같아요
- babay***
(2012.06.11 00:52: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