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전략제안및 초코파이 새로운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7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분석, 오리온 새로운전략제안, 초코파이 새로운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제안에 대해 77 페이지 분량으로 꼼꼼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오리온의 초코파이가 중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계기는 무엇이며, 어떤 기업경영 전략을 수행했는지에 대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오리온이 시행했던 전략의 타당성 분석, 새로운 전략을 제시하여 앞으로 있을 신시장 진출에 대한 기반과 대비책을 마련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서론
Ⅰ. 개요
1. 연구목적
[2] 본론
Ⅱ. 자사 소개
1. 회사연혁
2. 중국 진출배경 및 현황
Ⅲ. 중국 시장 분석
1. 시장주체 분석
2. 중국시장 개관
3. 중국 소비자 분석
4. 중국 제과시장 분석
5. 중국시장 내 경쟁자
Ⅳ. 오리온 경영사례
1. 초코파이 기술력
2. 초코파이 현지화
3. 초코파이 홍보력
4. 전략 분석
1)SWOT
2)STP
3)4P
Ⅴ. 경쟁사 왕왕 분석
1. 왕왕 소개
2. 경쟁현황 및 전망
3. 왕왕 성공 전략
Ⅵ. 오리온의 새로운 전략 제시
1. 오리온 성공 이유
(1) 유통
(2) 촉진
(3) 기술력
2. 오리온이 나아가야할 방향
(1) 문제점 제시
(2) 해결방안과 기회 제시
Ⅶ. 초코파이의 신시장 진출 전략
1. 신시장 SWOT 분석
2. STP 전략
3. 4P 전략
[3] 결론 및 평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오리온 초코파이는 현재에 이르러서는 중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확보하고 있는 성장기단계를 거치고 있다. 하지만 위 연구를 수행하는 중에 오리온 초코파이가 시행하는 전략이 중국 시장에 완벽히 적합하지는 않거나 미흡한 부문을 발견했으며, 또 다른 성장 가능성도 예견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중국 시장에서의 전략을 바탕으로 미국이라는 신시장에 진출하는 방안도 모색해 보았다.
오리온 기업의 초코파이 경영 사례를 분석·연구하고, 보고서에 담으면서 능동적이고 유익한 공부를 할 수 있었다. 하나의 기업 전체를 분석하는 것보다 단일 제품·브랜드 분석을 통하여 기업이 수행하는 다양한 전략과 기업경영 방식을 이해할 수 있었고, 부족하지만 팀원들과 새로운 제안을 제시해보는 색다르고 유익한 경험을 해보았다고 생각된다.
- 참고문헌
-
- KOTRA & globalwindow.리순화(항저우무역관)
- 굿모닝 신한증권, ‘오리온북경공장 방문기: 1위 파이회사에서 종합제과기업으로’, 2013.10.04.
- China Journal, 세계 수준 중국회사 지향하는 오리온 차이나, 2008.
- KDB 대우증권 리서치 센터/ 2013/오리온
- 윤정원, ‘중국 지역간 기술혁신역량 격차에 관한 연구’, 국제지역연구, 2014.
- 서성문 외 4명, '중국 내수 성장 수혜, 이제 시작이다', 한국투자증권, 2010.11.8.
- 박유미 외 1명, ‘오리온 진격의과자’, 미래에셋증권.
- 오리온 중국시장 성장률 1위 제과업체, SK Company Comment, 2013.
- 오리온, KDB대우증권 리서치 센터/201
-http://external.khu.ac.kr/90a6552/_Lib_Proxy_Url/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be54d9b8bc7cdb09&control_no=13aba4a29891e4bbffe0bdc3ef48d419#redirect
-http://www.klsi.org/content/%EC%A4%91%EA%B5%AD%EC%9D%98-%EB%85%B8%EC%82%AC%EA%B4%80%EA%B3%84%EC%99%80-%EB%85%B8%EB%8F%99%EC%A1%B0%ED%95%A9
- 이정원, 9%대 하락…52주 최저가, 뉴시스, 2014.03.14.
-http://m.newsis.com/inc/inc_article_view.php?ar_id=NISX20140314_0012787282&cID=10401&pID=10400
- 우원석, 음식료산업, 키움증권, p.14
- 이예현, 신 시장 진출 성공의 Key Word, 브랜드전략연구소, 2010.08.17
- 오리온, SMART INNOVATION ORION, 오리온전략연구팀, 2009
- KOTRA 북미 온라인 유통시장 진출방안 -미국편-
- IBK 투자증권 제과 산업분석 2012년도
- 오리온 초코파이 정 공식 홈페이지
-인터넷 시장 조사 및 동향 분석 업체 www.emarketer.com
-세계 보건 기구 (WHO)
자료평가
- 초코파이내용인지 모르고 구매...
- 145737***
(2019.04.26 17:18: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