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컨텐츠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컨텐츠 개요
디지털 컨텐츠 비즈니스
웹 디자인
사이트 구조의 종류
본문내용
1. 사이트 구조의 종류

첫째, 계열 구조 : 일련의 정보를 순차적으로 보여 주는 방식으로 정보를 단계적으로 제시
둘째, 그리드 구조 : 두 가지 계열 구조의 합
 수평과 수직 형태로 링크구조를 이루고 있고 특정 기준에 따라 정한 특징을 공유


셋째, 네트워크 구조 : 개별 정보를 담은 웹페이지를 특정 순서나 구조 없이 수많은 페이지로 나열해 놓은 매우 복잡한 구조
넷째, 계층구조 : 최상위 홈페이지와 각 하위 페이지가 특정한 주제 아래 계층을 가지고 있는 구조
다섯째, 혼합 구조 : 비즈니스 모델이나 내용의 유형에 따라 한 사이트 내에서 다양한 구조를 혼용해서 사용
1. 사이트 모니터링의 개념

 사이트의 기획 과정부터 운용에 이르기까지 전자상거래 운용 환경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이 기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
 사이트가 시간에 따라 서비스를 진행하는 동안 여러 측면에서 효율적이고 오류 없이 실행되고 있는지를 감시하는 것으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해결하고 또한 사전에 문제 발생에 대비한 해결책을 세우는 모든 활동
 기존의 컨텐츠, 시스템의 개발 및 발전을 위해 행하는 모든 행동을 의미
넓은 관점
 리얼 서비스 모니터링 :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가 실시간으로 컨텐츠, 그래픽,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정보 서비스를 제공
 컨텐츠 사이트 모니터링 : 고객의 입장에서 컨텐츠의 내용, 컨텐츠의 접근 용이성과 인터넷 비즈니스 사이트에 대한 고객들의 전반적인 생각을 발견하고 확인하기 위한 여러 행동을 의미
구체적 관점
 사이트 게시물 모니터링은 일부 서비스 업체가 사전에 게시물의 등록을 점검
 메일링 리스트(Mailing List)와 같은 서비스에 있어서 중재자(Moderator)가 일일이 전체 이용자에게 전달되는 내용을 통제
 비즈니스 유형 모니터링 : 검색 서비스 모니터링, 정보 서비스 모니터링, 무료 서비스 모니터링, 웹진 제작 서비스 모니터링 등이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정의, 특성,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목적,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전자산업, 건설산업, 제고 방향 분석
  • 실생활과 관련된 모든 부문으로 확산되고 있다.참고문헌○ 김상엽(2002),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의 성공전략, 중앙대학교○ 김희정(2000), 인터넷 비즈니스에서의 컨텐츠 설계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김명준 외 1명(1999), 차세대 인터넷 비즈니스, 한국통신학회○ 신현암(2000),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조건, 삼성경제연구소○ 이상훈 외 2명(2007), 인터넷 비즈니스 리더의 수성전략, 한국경영학회○ 윤한성(2010), E 비즈니스 정보암호화, 21세기사

  • [학사][뉴미디어] 모바일미디어의 이해와 발전방향
  • 이비지니스(e-business)로 요약되는 지식과 정보에 기반을 둔 비즈니스의 변화, 정보 공유를 통한 사이버 세계의 활성화, 언론이나 방송 등을 대체할 새로운 미디어로서의 역할 등 경제적, 문화적, 정치적 관점에서 인간의 삶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호출기로부터 시작하여 셀룰라 핸드폰(celluar handphone), 개인 휴대 전화기(PCS)를 거쳐 IMT2000기반의 이동통신까지 최근 몇 년 사이에 이동 통신 환경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무선 단말기의 발

  • [마케팅] 키즈마케팅에 대해서
  • 관리나 웹기반 정보를 다루기 위해서 많은 사람이 필요하고 이러한 인적자원에 대한 비용도 많이 들어가는 편이다. 하지만 초기 비용을 제외하고는 수익모델에 의해 충분히 극복가능하기 때문이 이 사업은 초기만 넘기면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된다.2. 인적 요건전체적인 웹의 관리에 들어가는 관리자들과 서버의 관리 및 서버의 유지에 필요한 웹마스터와 서버매니저 그리고 웹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 등이 필요하게 되고 정보의 생산에 필요한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지니스) 전략의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지니스) 전략의 요소
  • 관리하고 운영하는 각 담당자들의 검토를 거쳐 컨텐츠 및 자원의 분배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과 새로운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광고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안들을 결정하고 있다. Ⅴ.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지니스) 전략의 특허출원1. 특허요건1) 실체적 요건발명이 특허법상 특허를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요건을 만족시켜야 한다.(1) 발명으로 성립할 것특허법상 발명은 자연법칙을 이용한 기술적 사상의 창작으로서 고도한 것을

  • [호텔신라 마케팅 사례연구] 호텔신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호텔신라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호텔신라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관리 및 해피콜을 통해 고객의 개별화된 요구와 만족, 이상향 관리(2) 경쟁사들과의 마케팅전략 비교보통의 호텔들에서 공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star marketing, event & 패키지 marketing, 고객관리, 인터넷마케팅이다. 따라서 이를 중점적으로 비교해보도록 하겠다.신라호텔롯데호텔w호텔star마케팅와타나베 켄, 웬트워스 밀러 등 유명 스타들이 VIP로써 이용하고 있지만, star marketing이 주 마케팅으로 아님.롯데에서 가장 어필하고 있는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