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커뮤니케이션] 무선 인터넷 -모바일 상의 인터넷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무선 인터넷의 개요


1)무선 인터넷의 개념


2)무선 인터넷의 등장배경


3)무선 인터넷 기술


4)무선 인터넷 산업현황


5)와이브로(WiBro)
Ⅱ.본론

1.무선 인터넷 콘텐츠

2.무선 인터넷 콘텐츠 시장동향

3.무선 인터넷 망 개방

4.풀브라우징

5.기술의 발전에 따른 변화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1. 무선인터넷의 개요

1) 모바일 무선인터넷의 개념
무선인터넷이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정보를 바로 그 자리에서 이동전화, PDA, 스마트폰 등 단말기만을 사용하여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다시 말해, 언제 어디서나 통신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동전화와 정보화시대를 선도하는 주력 매체인 인터넷이 하나로 융합됨으로써 [손끝의 정보(information at one's finger)] 또는 [주머니 속의 인터넷]을 실현하는 새로운 서비스인 것이다. 손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가능 단문메시지서비스(SMS)으로 시작한 무선인터넷은 현재 개인들의 주식정보 열람부터 기업고객들의 영업, 물류망 관리까지 그 범위가 무한대로 확대되고 있다. 오락이나 연예 정보는 물론 증권거래나 은행 계좌 이체도 가능하다. 컨텐츠가 확대될 경우 교육 기능도 제공할 수 있어 유선에서나 향유할 수 있었던 가상대학이나 영어회화강좌 등도 이동통신단말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지리정보서비스(GIS), 위치정보서비스(GPS) 등과 결합된 무선인터넷은 현재도 외부 활동이 많은 보험업이나 영업, 물류 등의 업종에서 활발하게 도입을 시도하고 있다.

2) 무선인터넷의 등장배경
디지털 혁명이라는 단어로 요약되는 정보 통신 기술의 발전은 인류의 삶의 방식에 지대한 변혁을 초래하고 있다. 개인용 컴퓨터와 인터넷의 폭발적 보급과 발전은 전자 상거래와 이비지니스(e-business)로 요약되는 지식과 정보에 기반을 둔 비즈니스의 변화, 정보 공유를 통한 사이버 세계의 활성화, 언론이나 방송 등을 대체할 새로운 미디어로서의 역할 등 경제적, 문화적, 정치적 관점에서 인간의 삶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① 또다른 연결 수단인 이동 통신
호출기(Paser)로부터 시작하여 셀룰러 핸드폰(celluar handphone), 개인 휴대 전화기(PCS)를 거쳐 조만간 상용화될 IMT2000기반의 이동통신까지 최근 몇 년 사이에 이동 통신 환경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무선 단말기의 발전과 함께 단말기를 통해 가능한 부가 서비스에 대한 모색도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바야흐로 무선 이동 통신도 컴퓨터를 연결시키는 네트웍의 한 수단으로 부각되기 시작한 것이다.

② 언제(Anytime) 어디서나(Anywhere) 누구나(Anyone) 접속 가능
인터넷의 광범위한 보급과 이동 통신 기술의 발전은 무선 단말기를 단순한 통신 수단을 넘어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근이 가능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의 가능성을
참고문헌
2007년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한국인터넷 진흥원, 2007
무선인터넷 정기철 외 1명, 한국출판사,2008
무선인터넷 개론 안동오 외 2명, 사이텍미디어,2004
무선인터넷 관리사 한국정보통신인력 개발센터,2005
(차세대통신망)무선인터넷:유무선 융합서비스 정희창 외 5명,두양사,2007
전자신문
디지털타임스
ZDNet Korea
디지털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모바일 광고의 현황과 전망
  • 무선 인터넷의 등장으로 모바일 광고는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모바일 광고가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향후 무선인터넷의 핵심으로 차지할 m-커머스와 밀접히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모바일 광고는 언제 어디서건 클릭 한번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m-커머스를 활성화시키는 강력한 도구이기 때문에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속에서 모든 기업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현재 무선인터넷 서비스는 유럽, 일본, 미국 등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성

  • [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뱅킹에 대해서
  • 모바일 뱅킹의 계좌이체는 타 은행으로 계좌이체와 휴대폰을 이용해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입한 후 대금결제를 직접 처리하는, 즉 은행과 쇼핑몰 사업자간 서비스 두 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다. 두 서비스 모두 보안상의 이유와 단말기 조작의 불편함 때문에 아직까지는 금융권에서도 적극 홍보하지 않고 있으며 고객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지 않다. 그러나 은행들과 무선 네트워크를 보유한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고객서비스 이용의 편의성을 도

  • 스마트폰과 SNS의 정의와 현황 및 정책적 시사점
  •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하는 스마트폰의 부상으로 단말기 자체의 경쟁력 못지않게 서비스 플랫폼의 차별화를 통한 콘텐츠, 소프트웨어의 확보가 중요한 경쟁 포인트로 부상하였다.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가 융합되는 트라이버전스가 빠르게 진행 중이다.과거에는 각각의 독립된 영역에서 자신들의 업무를 잘 수행하면 되었다면 이제는 각 영역간의 융합을 통해 총체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동통신업계 구조

  • [언론학] 모바일커뮤니케이션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과목명: 언론학원론-담당교수: -제출자: -제출일: 5월 19일모바일 커뮤니케이션Ⅰ. 서 론 .1Ⅱ. 본 론 .2-171. 모바일의 개념(1) 모바일의 정의 2(2) 무선 인터넷의 특징.32. 모바일 시장의 성장과 현황 .3-6(1) 무선 인터넷의 성장

  • 모바일마케팅 레포트
  • 모바일 비즈니스 mCRM등의 용어들이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다.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무선통신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비즈니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거나 혹은 무선환경을 활용하여 경쟁력을 강화시키려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유선인터넷과 관련된 비즈니스의 성장이 초창기에는 오프라인에 기반을 두고 있지 않은 닷컴기업들에 의해 주도되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무선과 관련된 비즈니스의 경우에도 현재까지는 특정 분야의 업체들을 중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