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인텔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텔’ 선정 이유
1. 인텔(Intel Corporation)
(1) 인텔사 소개
(2) 설립 목적
(3) 성장과정
(4) 인텔의 제품별 사업 분야
(5) 인텔 기업 문화
(6) 인텔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사례
2. 시장 환경
3. 경쟁사 분석
(1) 마이크로 프로세서
(2) 메인보드 칩셋
4. 인텔의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en
5. 인텔이 나아갈 길
결론(시사점)
- 본문내용
-
‘인텔’ 선정 이유
전 세계 8만4,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2003년 3분기에만 78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 다국적 기업 인텔.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FT)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 에서 8위를 차지한 다국적기업 인텔. 인텔은 '기술혁신'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이다. 인텔의 기술혁신은 우수한 인적자원과 뛰어난 제조 및 관리프로세스가 없었다면 불가능하였을 것이다. 인텔의 전 종업원들은 "고객 중심, 도전 정신, 품질, 자율, 결과 중시, 그리고 인텔을 최상의 일터로 만들기" 라는 여섯 가지 원칙을 따른다. 이들 원칙이 철저히 이행된 결과 조직 관리에 성공한 오늘날의 인텔이 있게 되었으며, 이는 높은 업무 생산성과 시장에서의 성공으로 이어졌다.
인텔은 이미 마이크로프로세서분야에서 세계 제일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한 인텔이 이제는 새로운 영토확장에 나섰다. 20여 년간 컴퓨터산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온 것처럼 통신, 정보가전 등의 분야도 주도하겠다는 것이다.
인텔은 이미 비 컴퓨터 쪽을 꾸준히 노크하고 있다. 인터넷, 무선 랜, 이동통신 등의 분야에 속속 진출해 왔다. 특히 휴대전화와 PDA 등에 사용되는 플래시메모리에서는 마이크로프로세서 못지않은 성공을 거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앞으로 컴퓨터와 통신의 결합(convergence) 추세에 따라 통신 분야의 중요성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이는 컴퓨터가 통신하고 모든 통신장비가 컴퓨팅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인텔의 첨단기술은 컴퓨팅과 통신을 하나의 칩에 담을 수 있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세계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 변화하는 있는 시대에 발맞추어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현실에만 의존하지 않고 미래 즉, 반도체 시장의 새로운 영역을 확장하고 선점하는 인텔의 모습은 현재의 성과와 실적에 안주하고 있는 국내기업에게 본보기가 된다할 수 있다.
인텔은 고용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일하고 싶어 하는 기업 중에 하나이다. 전 세계 어디서든 채용, 훈련, 승진에 있어서 인종, 피부색, 민족, 종교, 성, 나이, 신체장애, 기. 미혼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다는 것이 인텔의 원칙인 것이다. 인텔이 말하는 최고의 직장은 전 직원들이 평등하고 정당하게 대우받을 수 있는 직장,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직장을 의미한다. 인텔의 우수한 인적자원 확보는 인텔 경영진들이 전 직원을 이처럼 평등하고 정당하게 관리하는 창업초기의 ‘벤처정신'을 잃지 않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을 차별 없이 능력에 따라 평등하게 대우하고 또한 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하는 환경을 갖고 있는 인텔의 기업문화가 오늘날의 인텔을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남녀 차별, 학벌, 지연 등의 잣대를 아직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기업뿐 만아니라 세계 유수의 기업들까지도 인텔을 본받고자 하는 데에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크게 이러한 두 가지 즉, 미래에 대해 적극적으로 기업의 진로를 모색하고 탐구하는 노력과 이러한 모습을 가질 수 있게 만든 원동력인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인텔을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