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이해] 스티브잡스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스티브잡스
서론
본론
*지시형 리더십
연변의 마술사
*창의형 리더십
결론
- 본문내용
-
*지시형 리더십
스티브 잡스는 타인보다 자신을 더 신뢰하며 직원들을 끌고나가는 지시적 리더이다. 직원들이 자신을 믿고 따르기를 원한다. 험한 말은 물론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발언도 서슴지 않지만 직원들은 모두 충실히 따른다. 그 이유는 그의 독특한 카리스마와 뛰어난 언변에 있다.
연변의 마술사
“스티브는 주위의 사람들이 자신의 엉뚱한 현실감각을 믿도록 만드는 능력을 지녔다. 아주 빠른 응답, 재치있는 문구, 가끔씩 아주 독창적인 통찰력이 혼합된 것이었다. 스티브는 그런것을 뒤섞어 사람들이 자기말에 넘어갈 수 밖에 없도록 만든다”
스티브 잡스와 같이 일했던 직원의 말이다. 이처럼 그는 대단한 언변의 소유자다.
일례로 1981년 애플이 한창 메킨토시 컴퓨터를 개발할 때의 일이다. 그는 기본 하드웨어만 갖춰져 있고 이렇다할 운영체제도 운영프로그램도 없는 상태에서 단 1년 안에 메킨토시를 출시해야한다고 말한다. 그것은 정말 말도 안되는 일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의 뛰어난 설득력으로 정말 혁신적인 컴퓨터를 만든다는 자부심과 열정과 사기를 불어넣어
- 참고문헌
-
*‘icon 스티브잡스’(민음사)
*‘iceo 스티브잡스’(이콘)
*‘ceo 27인의 리더십을 배우자’(물푸레)
자료평가
- 와 정말 개인적으로도 공부도 되었습니다.
- mgh3***
(2015.07.17 19:30:59)
- 내용이 잘요약되어있네요
- mh2***
(2014.12.14 21:38: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