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독후감 과제 CEO 스티브잡스가 인문학자 스티브잡스를 말하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영학원론 독후감 과제‘CEO 스티브잡스가 인문학자 스티브잡스를 말하다’
목 차1. 내가 읽은 책2. 핵심 내용3. 책의 세 대단원 3.1. CREATIVE 3.2. BUSINESS 3.3. SELF-DEVELOPMENT4. 느낀 점
내가 읽은 책스티브잡스의 인문학적 소양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소양이 어떤 방식으로 애플의 비즈니스에 반영되었는지를 보여주는 책옴니버스 방식으로 장시간 몰입할 필요가 없어 자기계발서로 아주 좋음
핵심 메세지책을 다 읽고 나면, 결과적으로 프롤로그의 제목 ‘떨림, 섹스처럼’ 이 책의 가장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인간의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직관적이면서도 자극적인 욕구인 섹스처럼 인간이 누리는 즐거움 또한 이와 같이 단순명료해야 하고, 이를 추구해야 한다는 잡스의 인생 철학이 철학에 기반하여, 자신의 철학을 현실에서 완성시키고자 하는 예술가의 마인드로 비즈니스와 자신의 인생을 일체화시킨 잡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음.SELFDEVELOPMENTCREATIVEBUSINESS이에 대한 잡스의 이해와 철학섹스로 묘사된 인간의 단순명료하며 자극적인 욕구
책의 세 대단원3. SELF-DEVELOPMENT잡스의 인생철학과 삶의 자세에서 자기계발과 창의성, 리더십에 관련한 부분을 강조하여 다루는 단원1. CREATIVE잡스가 자신의 인생과 애플을 경영하는 데 기반삼고 있는 인생 철학에 대한 인문학적으로 분석하는 단원2. BUSINESS자신의 인생철학을 예술가적 정신으로, 비즈니스를 통화서 승화시킨 사례들에 대해서 다루는 단원
책의 세 대단원 - CREATIVE잡스의 인문학에 소양 기반한 인간의 욕구 자체에 대한 이해와 그에 기반한 철학광기와 직관, 창의성과 상상력이 애플의 핵심 역량(인간의 욕구를 더 완벽하게 이해하려는 시도)좀 더 많은 인생경험을 통해서 자신의 욕구에 가장 가까운 방향을 정할 수 있어야 한다
책의 세 대단원 - BUSINESS잡스의 인생철학에 기반한, 예술가적 정신으로, 비즈니스를 통해 이루어낸 혁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EO 스티브 잡스가 인문학 스티브 잡스를 말하다
  • 스티브 잡스의 ‘기술’에만 주목하지 않는다. 창의성의 근원인‘사람’에 주목하고, ‘사람’에서 ‘기술’로 이어지는 과정을 상세히 보여준다. 나는이 책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제품’들이 어떻게 탄생되었는지 알게 됐다. 혁신적인 IT기술이나 경영학적인 어떤 것을 예상했던 나에게는 새롭고 신선한 내용이었다.비록 내가 ‘잡스’처럼 ‘아무 것도 없는 상황’을 오히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실패에도 두려워하지 않는 열정’을 현실에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잡스의 스탠퍼드 졸업연설에서 “Stay hungry, stay foolish라는 마지막 문장처럼 리더들이 잡스에게 배워야 할 교훈은 천재적 상상력이란 혁신역량이 아니라 한평생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처절하게 노력했던 그의 헝그리 정신이라 생각한다.넷째, 목적의식 - 외적보상을 통해 성과를 높이려는 것은 profit maximizer라고 생각한다. 목적의식에 기반을 둔 리더십을 통해 일하는 의미와 중요성을 일깨우는 것이 중요함을 느꼈다.성공에 필요한 리더십은 항상

  • 인문학자, 과학기술을 탐하다 - 서문 따뜻한 기술을 위하여
  • 인문학과 과학 융합의 대표적 예로 스티브 잡스의 미학적으로 기발한 사과 모양의 로고와 그가 주도적으로 설계에 참여한 아이폰의 엄청난 상업적 성공 사이의 인과관계를 든다. 그러나 이는 우연에 가까운 것으로 인과관계라는 과학적인 근거는 없다. 인문학과 과학기술 또는 과학과 상업적 성공 간의 관계는 필연적이지 않다.누구도, 그 어떤 것도 단 하나의 원칙으로 모든 것을 설명하고 이해하려는 인간의 순수한 지적 욕망, 곧 꿈을 약탈할 수 없

  •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기업의 생존전략
  • 있었어? (2011.05.12)http://biz.chosun.com/site/data/htmldir/2011/05/12/2011051200973.htmlhttp://blog.daum.net/19861207/12876739 (2009.01.15)‧ 머니투데이, 동부화재 모집질서확립 TFT 설치 (2002.01.19)‧ 머니투데이, 동부화재 올해 시장점유율 15% 목표 (2002.04.26 )‧ 조영철 CEO지식나눔 공동대표http://www.cnews.co.kr/uhtml/read.jsp?idxno=201111161624542770439‧ 벤처다이제스트 2008년 2월호 미래경영, 어떻게 할 것인가(1)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abynamecokr&logNo=130098601859

  • 서평 -리딩으로 리드하라 인문고전과 설교예화
  • 인문고전을 치열하게 읽어야 한다. 인문고전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1,000만원이 넘는 수강료를 지불하고 해외로 독서여행을 떠나고 새벽마다 조찬 특강을 듣는 CEO보다 더 열심히 인문고전을 읽고 공부해야 한다. 그렇게 자신의 두뇌를 혁명적으로 바꾸어야 한다.5장 – 인문고전 세계를 여행하는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인문고전은 천재의 두뇌 그 자체이고, 이를 읽는다는 것은 천재와 대화하는 행위이며 두뇌를 서서히 깨우는 것이다. 인문고전은 짧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