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기획론] 강원랜드 매직 페스티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Brand 의미
2.상품기획 의도
3.시장 분석
4.상품 개요
5.상품 소개
6.홍보
7.SWOT 분석
본문내용
마술의 가치는 단지 불가능한 꿈을 실현하고,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 극하는 수단에 머물지 않는다. 21세기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꼽히는 마술.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는 만큼 해외 여러 나라들이 마술 에 거는 기대와 투자 규모는 상상을 초월한다. 

현재 추산되는 전 세계 마술 시장의 규모는 대략 20조원. 이 가운데 마술 도구 등을 파는 매직 숍 매출 규모만 따져도 30% 이상 차지할 만큼 높은 부가가치를 자랑한다. 단순한 모양의 마술 도구도 마술 비법을 첨부해 판매하면 몇 배 이상 높은 가격표를 붙일 수 있다. 마술의 가치를 일찌감치 깨달은 미국이나 일본 같은 나라는 국가 차원 에서 적극 마술 산업을 육성·지원하고 있다. 동네 서커스 공연 수준 을 벗어나지 못한 척박한 국내 상황과 달리 외국은 보편화되고 대중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중략) 
마술은 영화나 뮤지컬, 전시회 같은 여러 분야에 응용되고 있다. 일례 로 국내에서 공연되어 호평을 얻은 ‘오페라의 유령’이 보여준 환상 적인 분위기도 실상 마술의 힘을 빌린 것. 뮤지컬에서 선보인 화려하고 기발한 무대 장치들도 대부분 마술의 원리를 이용했다고 한다. 미국에는 단순히 취미차원이 아니라 전문 마술가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마술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교육기관들도 많다. 대학의 교양 강좌를 통해 마술 강연을 벌이거나 마술만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2년제 전문 매직 아카데미들이 설립되어 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는 국가 에서 설립한 국립 마술 대학까지 있을 정도 
(중략)

<윤신철 기자 believer17@mk.co.kr / 정성갑 기자 a53119@mk.co.kr>


STRENGTH WEAKNESS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매직 페스티벌
오락+교육+문화예술+매직산업이 결합된 국내 매직의 비약적 성장의 모멘텀
부산국제매직패스티벌로 인한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부산축제산업의 블루오션 당시 구축된 이미지 부재로 인한 체계화 되지 못한 페스티벌
수요의 needs에 부합하지 못한 일률적인 매직 프로그램 구성
주변 관광인프라와 연계되지 못함
타 도시로부터의 접근성 부족
전국적인 홍보 부족
OPPORTUNITIES THREATS
국내 매직산업의 성장
기존 관광지로서의 입지가 확고함
지자체의 꾸준한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한 노력
부산의 국제적 위상이 계속해서 높아짐 부산 지역 내 다양한 축제들로 인해 관심도가 떨어질 우려
신속한 마술 프로그램의 개발에 대한 적지 않는 부담감
아직 매직산업의 대중적 홍보부족으로 투자유치가 어려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ryuz2***
    (2010.04.23 15:04:29)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지역관광연구북동지역 - 목차 - Ⅰ. 서론Ⅱ. 본론1. 세계관광(1) 세계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2) 세계 관광수입(3) 세계 관광 산업(4) 세계 관광상품(5) 세계 관광정책 2. 미국 관광(1) 북동부 지역 소개(2) 미국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3) 미국 관광수입(4) 미국 관광산업(5) 미국 관광상품(6) 미국 관광정책3. 한국 관광(1) 한국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2) 한국 관광수입(3) 한국 관광산업(4) 한국 관광상품(5) 한국 관광정책4. 부산관광(1) 부산 인바운

  • 남이섬의 서비스 전략 분석
  • 관광청책연구원 집중조명 바로 이 사람황춘기 외1 (2005). 테마파크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한국관광공사http://www.visitkorea.or.kr/intro.html한국문화 관광연구원 http://www.kcti.re.kr/index.dmw테마파크 개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http://www.seri.org남이섬http://www.namisum.com에버랜드http://www.everland.com서비스전략 출처01 롯데 홈페이지http://www.lotte.co.kr롯데월드 홈페이지http://www.lotteworld.com남이섬 홈페이지http://www.namisum.com네이버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랜드)5) 성공 요인 4. 마케팅 전략1) 전략2) 보완점 및 향후과제5. 결론6. 참고 문헌1. 관광 레저 마케팅1) 역사 및 정의① 역사제품 지향적 마케팅 ⇒ 판매 지향적 마케팅 ⇒ 고객 지향적 마케팅 ⇒ 사회 지향적 마케팅1. 제품 지향적 마케팅최초로 관광상품을 개발한 일부 관광기업들은 고객들이 자사의 상품을 구매해 주기를 학수고대하였다. 교통, 통신, 산업기계의 발전으로 대량생산의 시대가 도래하였으나 고객 지향적이라기 보다는 이익 지

  • [여가학] 서울관광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랜드의 의미Hi는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 인사말로서 지구촌에 밝고 친근한 서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양하고 활기찬 서울의 매력을 표현.시민들이 친근한 인사말로 서로 가까운 이웃임을 확인하고 지역, 계층간 화합을 통해 고향의식을 가질 수 있는 통합 의지를 표현High와 동음으로 대한민국의 수도를 뛰어넘어 지구촌시대의 세계 대도시간 경쟁에서 서울이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서울의 관광, 상품마케팅, 문화, 투자유치 등 특

  • 관광활성화를 위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소프트 경쟁력(1) 관광산업과 소프트웨어의 중요성(2) 관광 구성요소의 분류(3) 관광소프트 경쟁력의 개념Ⅲ. 경주 관광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1. 관광산업의 환경변화 및 문제점(1) 관광정책의 변화(2) 관광시장의 변화(3) 한국 관광산업의 문제점2. 경주지역 관광산업의 현황(1) 관광자원 현황(2) 관광시장 현황(3) 관광소프트 현황3. 경주지역 관광산업의 문제점(1) 소프트 상품측면(2) 소프트 운영측면(3) 소프트 정보측면(4) 소프트 제도측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