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분석 및 20대 대학생 대상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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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A. 선정이유
B. 롯데월드 소개
2. 본론
A. 롯데월드 현황
i. 롯데월드 순위
ii. 롯데월드 이용객 현황
iii. 롯데월드의 고객전략
iv.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
v. 롯데월드의 브랜드 요소
B. 경쟁사 분석
i. 에버랜드
ii. 레고랜드
iii.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C. 설문지 분석
3. 결론
A. 전략적 제안
B. 한계점
4. 참고자료
부록(설문지)
본문내용
1. 서론
A. 선정이유
최근 몇 년 간 레고랜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같은 세계적인 테마파크들이 국내에 진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그들만의 확실한 스토리가 있는 이 테마파크들과는 달리 롯데월드는 별다른 스토리 없이 단순히 뛰어난 접근성을 통해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단지 빠르고 높은 놀이기구를 타는 곳이라고 여겨지는 롯데월드가 에버랜드, 그리고 국내에 들어오게 될 국외 유명 테마파크들과의 차이점이 무엇이고 또 롯데월드만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특징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롯데월드를 선정하였다.

B. 롯데월드 소개
▷ 국내 최초 세계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

1989년 7월 12일 국내에 본격적인 테마파크의 시대를 열며 개원한 롯데월드는 세계 최대규모의 실내 테마파크로 1995년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미국, 일본의 디즈니랜드와 함께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평가 받고 있다. (미국 Forbes誌 세계 TOP 10 테마파크 선정)
1989년 7월 개장 이후 총 방문객수가 9천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 가운데 약 10%가 외국인 관광객으로, 이는 롯데월드가 한국인이 가장 즐겨 찾는 테마파크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관광명소로서 위상을 차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롯데월드는 원래 매직아일랜드, 어드벤쳐 뿐만 아니라 백화점, 면세점, 아이스링크, 호텔, 마트 등이 포함된 전체를 칭하는 말이지만, 일반적으로 매직아일랜드와 어드벤쳐만을 묶어서 롯데월드라고 부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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