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분석 및 20대 대학생 대상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3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A. 선정이유
B. 롯데월드 소개
2. 본론
A. 롯데월드 현황
i. 롯데월드 순위
ii. 롯데월드 이용객 현황
iii. 롯데월드의 고객전략
iv.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
v. 롯데월드의 브랜드 요소
B. 경쟁사 분석
i. 에버랜드
ii. 레고랜드
iii.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C. 설문지 분석
3. 결론
A. 전략적 제안
B. 한계점
4. 참고자료
부록(설문지)
- 본문내용
-
1. 서론
A. 선정이유
최근 몇 년 간 레고랜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같은 세계적인 테마파크들이 국내에 진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그들만의 확실한 스토리가 있는 이 테마파크들과는 달리 롯데월드는 별다른 스토리 없이 단순히 뛰어난 접근성을 통해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단지 빠르고 높은 놀이기구를 타는 곳이라고 여겨지는 롯데월드가 에버랜드, 그리고 국내에 들어오게 될 국외 유명 테마파크들과의 차이점이 무엇이고 또 롯데월드만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특징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롯데월드를 선정하였다.
B. 롯데월드 소개
▷ 국내 최초 세계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
1989년 7월 12일 국내에 본격적인 테마파크의 시대를 열며 개원한 롯데월드는 세계 최대규모의 실내 테마파크로 1995년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미국, 일본의 디즈니랜드와 함께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평가 받고 있다. (미국 Forbes誌 세계 TOP 10 테마파크 선정)
1989년 7월 개장 이후 총 방문객수가 9천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 가운데 약 10%가 외국인 관광객으로, 이는 롯데월드가 한국인이 가장 즐겨 찾는 테마파크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관광명소로서 위상을 차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롯데월드는 원래 매직아일랜드, 어드벤쳐 뿐만 아니라 백화점, 면세점, 아이스링크, 호텔, 마트 등이 포함된 전체를 칭하는 말이지만, 일반적으로 매직아일랜드와 어드벤쳐만을 묶어서 롯데월드라고 부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