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제 9장 운영탁월성 및 고객 친밀성 달성 -전사적 애플리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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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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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rlpool 의 사례
Enterprise system
Enterprise software
Enterprise system의 가치
Supply chain
채찍효과(bullwhip effect)
Supply chain planing systems(공급사슬 계획시스템)
Supply chain execution system(공급사슬실행시스템)
Push based model 에서Pull-based model로의 이행
공급사슬관리와 인터넷
미래 인터넷 주도 공급사슬
공급사슬관리 시스템의 비즈니스 가치
What is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Good CRM systems provide…
Oracle Customer Data Hub
Oracle TeleService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oftware
PRM features….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oftware
Sales Force Automation (SFA)
SFA features….
Customer Service
Marketing
고객충성도 관리 과정 지도
Operational and Analytical CRM
Business Value of CRM systems
Enterprise Application Challenges
Extending Enterprise Software
Questions?
- 본문내용
-
제품에 대한 수요정보가 공급사슬상의 참여 주체를 하나씩 거쳐서 전달될 때마다 조금씩 계속해서 왜곡됨
“만약을 대비할 수 있을 정도”의 재고
점점증가
정확한 수요 예측 기법 필요!
공급사슬 안의 모든 구성원이 재고수준, 일정, 예측수요, 배송에 관해서 동일한
정보를 공유한다면, 계획의 조정이나 의사결정이 용이하고 정확할 것이며
채찍효과를 방지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기업이 제품에 대한 수요를 예측하고, 원재료 조달, 계획 및 생산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지원하는 시스템
생산 및 유통계획에서 필요한 조정 작업을 수행
수요계획수립(demand planning)
제품이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인 경로로 전달될 수 있도록 유통의 흐름을 관리하는 system.
제품의 물리적상태, 원재료에 대한 관리, 창고 및 수송관리 등.
vender: 매뉴지스틱스와 i2테크놀로지 등.
우선생산(build-to-stock)
주문생산(build to order)
고객의 needs가 소매업체, 유통업체, 제조업체를 거쳐서 공급자까지 전달됨
ex) Wal-mart의 continuous replenishment system 델 컴퓨터의 주문생산시스템
Customer Relationship represent a firm’s most valuable asset
장기적이고 강력한 고객과의 관계 구축을 위한 관리 시스템
조직 전반에서 발생되는 고객 데이터를 포착하고 연계하여, 이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한 뒤 그 결과를 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시스템과 고객 접점(Customer touch point, contact point) 에 제공
고객 접점-고객과의 상호작용 방식
기업에 매출과 고객서비스 모두를 향상시키는데 유용한 단일의 고객 관점을 제공
파트너관계관리
(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PRM)
1. CRM 과 동일한 다수의 데이터, 도구, 그리고 시스템을 이용하여 기업 과 판매 파트너 간의 협력 향상
2. 분담업무 정의, 가격 책정, 판매촉진, 주문처리 방식 설정, 가용성을 통합
3. 기업 및 판매 파트너에게 정보 교환 및 고객에 대한 업무와 데이터 할당 기능 제공
4. 파트너의 성과를 평가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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