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 상품의 현황 -편의점과 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PB란?
Ⅱ. PB상품의 현황
Ⅲ. 다양한 PB 상품의 사례
Ⅳ. PB상품의 문제점
- 본문내용
-
Ⅲ. 다양한 PB 상품의 사례
1) 세븐일레븐
세븐 일레븐은 건국 유업과 공동으로 건강 지향적인 ‘와라우유’를 개발했다. 현재 네이버에서 편의점을 소재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인터넷 연재 만화 ‘와라! 편의점’의 캐릭터를 이용한 패키지와 타 상품 보다 100원 더 저렴한 가격으로 10~20대 고객의 눈길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2)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2003년 12월 세계적인 PB컨설팅사인 미국 데이몬과 협력하여 처음으로 PB상품을 선보였다. 현재 이 상표를 달고 나오는 상품만 4500여개 이며 대표 상품으로는 ‘와이즐렉 콜라’로 기존 NB제품보다 46%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또한 2006년 하반기에는 품질을 끌어올린 ‘와이즐렉 프라임’을 선보여 식료품 PB의 품질면에서의 약점을 극복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3) 홈플러스
홈플러스 PB의 대표 히트상품인 '홈플러스 좋은상품-샘물'은 PB 고유의 장점인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의 경쟁력을 가졌다. 기존의 삼다수보다 25%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2005년 출시 이후 매년 연평균 12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4) 바이더웨이
바이더웨이는 ㈜홍초원과 제휴를 맺고 점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가지 메뉴를 편의점용 PB상품으로 내놓아 술안주를 찾는 20~30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 훼미리마트
훼미리마트는 '아이스캔디' 팥,커피,바닐라맛 3종을 편의점 PB상품으로는 처음 출시했다. 시중 제과점 아이스바에 비해 가격이 200~300원 저렴하다. 훼미리마트는 지난해 5월 원자재값 상승으로 아이스바 가격이 500원에서 700원으로 오르자 저가 실속형 아이스크림을 개발했고 아이스크림 품목에서 판매량 2위에 올랐다. 현재 훼미리마트 아이스크림 판매량 1위 상품 역시 2007년 6월 출시된 PB상품인 '파르페 디저트'이다.
- 참고문헌
-
네이트 뉴스
네이트 Q&A
한국 경제
한국일보 http://www.hankooki.com/lpage/special/200312/se200312190953227140.htm
한국일보 http://www.hankooki.com/lpage/special/200312/se200312191424347150.htm
자료평가
- 참고 자료로 좋아여...
- cyber***
(2011.11.12 03:28: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