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 상품의 현황 -편의점과 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PB란?
Ⅱ. PB상품의 현황
Ⅲ. 다양한 PB 상품의 사례
Ⅳ. PB상품의 문제점
본문내용
Ⅲ. 다양한 PB 상품의 사례

1) 세븐일레븐


세븐 일레븐은 건국 유업과 공동으로 건강 지향적인 ‘와라우유’를 개발했다. 현재 네이버에서 편의점을 소재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인터넷 연재 만화 ‘와라! 편의점’의 캐릭터를 이용한 패키지와 타 상품 보다 100원 더 저렴한 가격으로 10~20대 고객의 눈길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2)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2003년 12월 세계적인 PB컨설팅사인 미국 데이몬과 협력하여 처음으로 PB상품을 선보였다. 현재 이 상표를 달고 나오는 상품만 4500여개 이며 대표 상품으로는 ‘와이즐렉 콜라’로 기존 NB제품보다 46%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또한 2006년 하반기에는 품질을 끌어올린 ‘와이즐렉 프라임’을 선보여 식료품 PB의 품질면에서의 약점을 극복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3) 홈플러스

홈플러스 PB의 대표 히트상품인 '홈플러스 좋은상품-샘물'은 PB 고유의 장점인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의 경쟁력을 가졌다. 기존의 삼다수보다 25%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2005년 출시 이후 매년 연평균 12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4) 바이더웨이





바이더웨이는 ㈜홍초원과 제휴를 맺고 점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가지 메뉴를 편의점용 PB상품으로 내놓아 술안주를 찾는 20~30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 훼미리마트




훼미리마트는 '아이스캔디' 팥,커피,바닐라맛 3종을 편의점 PB상품으로는 처음 출시했다. 시중 제과점 아이스바에 비해 가격이 200~300원 저렴하다. 훼미리마트는 지난해 5월 원자재값 상승으로 아이스바 가격이 500원에서 700원으로 오르자 저가 실속형 아이스크림을 개발했고 아이스크림 품목에서 판매량 2위에 올랐다. 현재 훼미리마트 아이스크림 판매량 1위 상품 역시 2007년 6월 출시된 PB상품인 '파르페 디저트'이다.
참고문헌
네이트 뉴스
네이트 Q&A
한국 경제
한국일보 http://www.hankooki.com/lpage/special/200312/se200312190953227140.htm
한국일보 http://www.hankooki.com/lpage/special/200312/se200312191424347150.ht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 자료로 좋아여...
  • cyber***
    (2011.11.12 03:28:19)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유통산업 전망 과제
  • 대형할인점의 현황 / 153. 대형할인점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16(1) 긍정적인 측면으로서의 영향 / 16(2) 부정적인 측면으로서의 영향 / 166장 할인점 경영의 성공전략. 171. 차별적인 Value Porposition / 172. 채널간 시너지(Synergy) 극대화 / 183. 글로벌 경쟁력 강화 / 18 E - mart의 글로벌화 (중국시장공략) / 194. PB(Private Brand) 상품확대 / 19 월마트의 PB상품전략 / 205. 매장의 복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상품을 철저한 셀프서비스 하에서 저가격으로 대량 판매하는 상점으로 1980년대 후반, 선진국형 소매업 형태인 편의점이 국내 유통시장에 진출하면서부터 우리나라의 유통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을 꾀하고 있다. 1990년대에 들어서는「가격파괴 유통경로 파괴」라는 새로운 용어의 발생과 더불어 1996년 유통시장의 완전개방, 소비패턴의 변화를 계기로 월마트, 까르푸 등과 같은 대형 할인업체가 등장하기 시작하였으며, 93년 11월 E마트의 창동점

  • [소매업 경영론] 700마켓 성공전략
  •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소매상의 한 형태. (양판점과 같은 형태라고 보면 됨)- 슈퍼마켓 : 식료품을 중심으로 일용잡화류를 판매하는 셀프서비스 방식의 대규모 소매 점- 드럭스토어 : 초창기 약국과 편의점이 결합된 모델을 표방하며 출발했으며, Health & Beauty 기능이 추가된 한국형 드럭스토어로 전환되면서, 화장품의 새로운 판로로 부각되고 있다. (ex : 올리브영, 왓슨스 등)- 대형할인마트 : 철저한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 [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마트에서는 지난 1996년 PB PB (Private brand) : 자체 개발 상품를 개발, 다양한 브랜드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들은 할인점의 고유영업방침인 저가격, 저비용정책에 상응한다. 상품개발에도 적극적인 바, E-Plus, 자연주의, E-Basic, 마이크로, 시네마플러스 등 패션.잡화 가전 등 전 장르에 걸쳐 상품을 개발하여 할인업계 중 가장 많은PB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중심의 경영에서도 한국소비자의 체형에 맞는 낮은 진열대, 창고 형 매장이 아닌 깨끗하

  • 전반적인 PB상품의 현황
  • 전반적인 PB상품의 현황PB(Private Brand)는 유통업체가 독자적으로 기획하고, 하청업체에 생산을 위탁하거나 직접 생산하여 자체 개발한 상표를 부착하여 판매하는 제품을 말한다. 현재 PB상품은 대형 할인점을 중심으로 수익성 향상과 차별적인 마케팅을 위해 자체 브랜드 상품의 판매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최근에는 이마트나 삼성 홈플러스 같은 대형 마트들에서부터 시작된 PB 열풍이 홈쇼핑, 편의점, 인터넷 쇼핑몰 등 여러분야에까지 확대되고 있는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