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시장의 여성소비자 증가에따른 여심 사로잡기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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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소비자 분석
1. 소비자 시장의 특징
2. 소비 상황 분석
3. 소비자 분석
Ⅱ. 프로모션 선호도 분석
1. 처음처럼 / 참이슬 프로모션 분석
2. 처음처럼 / 참이슬 프로모션 공통점
3. 처음처럼 / 참이슬 프로모션 차이점
4. 시사점
Ⅲ. STP 분석
Ⅳ. 4C 분석
Ⅴ. 프로모션 전략 수립
1. 아모레 퍼시픽의 ‘라네즈’와의 제휴
2. 문화공간의 제공
Ⅵ. 결론
본문내용
Ⅰ. 소비자 분석

1. 소비자 시장의 특징

자본주의 이래로 가장 큰 시장 형성
21C 비즈니스시대의 핵심 KEY WORD
구전마케팅의 근원지 + 가장 강력한 구매집단
전체 구매 결정권의 80%이상 차지
매우 까다롭지만 만족 시 120% 파급효과
21C BLUE OCEAN

- 김미경 저 <여성마케팅> 중에서 -


2. 소비자 분석
패션 리더 : 유행에 민감, 유행을 창출하려는 시도 多
도전 : 성취욕 · 리더쉽 강함 /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이 적음
오락 : 인터넷을 통한 활동이 많으며 예전보다는 활동적인 것을
선호
나의 스타일 : ‘남과 다른 나’를 강조함              
남에게 의지하기 보다는 자기 일을 스스로 처리 하고자 함
건강 중시 : 건강 = 자신감 / 전문가의 말을 신뢰
활동 : 정적인 활동보다는 동적인 활동이 늘어남

즉, 과거보다는 당찬 여성상

부드럽고 순응적인 여성이 아닌
자기 일에 적극적이고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여성이
현재 여대생들이 바라는 모습
참고문헌
홈페이지
참이슬 홈페이지
처음처럼 홈페이지-한만용 블로그니티
삼성경제 연구소
LG경제 연구원
한국언론재단
제일기획 -06년소비자성향분석
http://www.prosumero.com/


기사
한경비지니스-상반기 소주시장 기상도 (07년 4월 9일 )
매경이코노미 -[비즈니스] 왜 대학가 브랜드가 중요한가 (06년 4월)
헤럴드 경제 -유통업체 “女心을 잡아라” (07년 7월 20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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