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시장의 여성소비자 증가에따른 여심 사로잡기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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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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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소비자 분석
1. 소비자 시장의 특징
2. 소비 상황 분석
3. 소비자 분석
Ⅱ. 프로모션 선호도 분석
1. 처음처럼 / 참이슬 프로모션 분석
2. 처음처럼 / 참이슬 프로모션 공통점
3. 처음처럼 / 참이슬 프로모션 차이점
4. 시사점
Ⅲ. STP 분석
Ⅳ. 4C 분석
Ⅴ. 프로모션 전략 수립
1. 아모레 퍼시픽의 ‘라네즈’와의 제휴
2. 문화공간의 제공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소비자 분석
1. 소비자 시장의 특징
자본주의 이래로 가장 큰 시장 형성
21C 비즈니스시대의 핵심 KEY WORD
구전마케팅의 근원지 + 가장 강력한 구매집단
전체 구매 결정권의 80%이상 차지
매우 까다롭지만 만족 시 120% 파급효과
21C BLUE OCEAN
- 김미경 저 <여성마케팅> 중에서 -
2. 소비자 분석
패션 리더 : 유행에 민감, 유행을 창출하려는 시도 多
도전 : 성취욕 · 리더쉽 강함 /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이 적음
오락 : 인터넷을 통한 활동이 많으며 예전보다는 활동적인 것을
선호
나의 스타일 : ‘남과 다른 나’를 강조함
남에게 의지하기 보다는 자기 일을 스스로 처리 하고자 함
건강 중시 : 건강 = 자신감 / 전문가의 말을 신뢰
활동 : 정적인 활동보다는 동적인 활동이 늘어남
즉, 과거보다는 당찬 여성상
부드럽고 순응적인 여성이 아닌
자기 일에 적극적이고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여성이
현재 여대생들이 바라는 모습
- 참고문헌
-
홈페이지
참이슬 홈페이지
처음처럼 홈페이지-한만용 블로그니티
삼성경제 연구소
LG경제 연구원
한국언론재단
제일기획 -06년소비자성향분석
http://www.prosumero.com/
기사
한경비지니스-상반기 소주시장 기상도 (07년 4월 9일 )
매경이코노미 -[비즈니스] 왜 대학가 브랜드가 중요한가 (06년 4월)
헤럴드 경제 -유통업체 “女心을 잡아라” (07년 7월 20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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