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본 주류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화적 측면
시장 환경 측면
법 제도적 측면
참고 문헌
본문내용
술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술’ 대중문화 트렌드의 중심
술 문화란 말이 예전에는 ‘술자리 문화’를 뜻했다면 요즘은 술과 관련된 복합적인 문화 활동을 의미
新 술 문화=기호의 소비학
문화평론가 김헌식 씨는 “술은 하나의 지식, 패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이는 술을 마시기보다 하나의 이미지, 기호로 그 자체를 즐기는 것”이라며 “또한 술에 투영된 이미지를 소비함으로써 자신의 정체성을 다른 이와 차별화하는 것”이라고 지적
동아일보 2006-12-20


"마시자!" 대신 "내일을 위해!"
'절주(節酒) 캠페인'


넥슨, 다음, SK커뮤니케이션즈 등 자율성과 창의력을 중시하는 IT기업


영화감상이나 게임대전, 콘서트 관람 등 생산적인 문화활동으로 회식을 대체


이재교 넥슨 실장은 "넥슨의 경우 1인당 일정금액의 회식비가 지급되는데, 요즘은 6개월치를 모아 해외 워크샵을 간다"고 설명했다. 또한 "중간 회식의 경우도 게임기나 안마기 등을 구입해 팀의 여가를 위해 배치해 놓는다"며 술자리 회식문화의 건전한 방향으로의 변화를 뒷받침했다
아시아경제 2007-06-18


식품위생법 일부개정법률안

2007년 7월 18일 박명광 의원 외 국회의원 19인
아이스크림 및 주류 등의 식품류에 대해 유통기한을 의무적으로 표시해야 한다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식품위생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제출
동 법안은 현재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심사 중


대한주류공업협회 측 주장


2007년 8월 9일 보건복지위원회에 주류는 변질되지 않아 유통기한설정이 어려움
현행법에서도 잘 운영
법개정이 불필요하다는 내용을 담은 ‘주류제품 유통기한 표시에 대한 의견서’를 제출


참고문헌
"WHO 술광고 규제 국제협약 추진…세계주류업계 초비상“, 동아 일보, 김상수기자 2006-06-15
[술 건강하게 마신다] “흥청망청 소주한병 원~샷”, 응급실로, 파이낸셜 뉴스, 조용성기자, 2006-07-11
[술 건강하게 마신다]“벌주문화는 NO,쿨∼하게”,집으로, 파이낸셜뉴스, 조용성기자 2006-07-11
"술독에 빠졌다 문화를 마신다…‘술’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동아일보, 김윤종기자, 2006-12-20
바뀌는 회식문화, 아시아경제, 김수길기자, 2007-06-18
2007 통권 제 91호 주류산업 신년호, 대한주류공업협회
2007 통권 제 92호 주류산업 봄호, 대한주류공업협회
2007 통권 제 93호 주류산업 여름호, 대한주류공업협회
주류산업뉴스 2007년 9월호
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http://www.karf.or.kr/)
하나 산업정보, 하나금융그룹 2006년 5월 24일 제 26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만족경영] 우리나라의 문화적 특성 `과시욕`이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에 미치는 영향
  • 시장전체뿐만 아니라 구매한 특정제품이나 서비스, 소매상, 혹은 쇼핑 및 구매행동과 같은 개별적 행위에서 유도된 감정적 반응이다.둘째, 평가과정의 관점을 강조하는 관점은 사전적 기대와 소비 후 느낀 제품성과 사이의 지각된 불일치평가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다.이와 같은 고객만족의 두 가지 접근은 소비자의 인지적인 측면에서 접근하였는데, 고객만족은 제품 또는 서비스의 사용이나 소비와 관련된 다양한 결과와 경험에 대해 개인이 내리

  • [산업시스템정보공학] 이마트 서울시내 물류창고 시스템 설계 보고서
  •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경쟁력 강화의 핵심방안이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서울 시내의 이마트에 원활한 상품공급과 서비스수준을 높이기 위해 용산에 새로운 신선*냉동 물류가공창고를 건설해 보았다. 서울 외곽지역이나 기존 물류창고에 추가건설을 하는 것에 비해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소요되지만 新트렌드에 맞추어 경쟁력 강화 방안으로써 서비스 수준에 초점을 둔 위치 선정이었

  • 태극기 휘날리며 흥행요인 태극기 휘날리며 군중심리 마케팅
  • 측면이 분명히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부정적 측면에 대해서는 의 성공 원인, 영화 자체의 내용적 측면 그리고 이러한 엄청난 성공이 내포하고 있는 영향 등의 다양한 측면에서 고찰해 볼 수 있다. 우선, 의 1000만 관객 동원은 군중심리에 기인한 바가 매우 크다. 이 때의 군중심리는 의 마케팅 과정에서 의도된 것도 있고, 당시 사회적 상황에 의한 것도 있다. 는 개봉 전부터 막대

  • [스포츠 마케팅 사업계획서] 실내 미니골프장
  • 다양한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 된다. 위 그림은 창동 민자역사의 층별 단면도 이다. 이에 우리는 창동 민자역사에서 시행중인 옥상공원의 조성에 있어서 그 부분에 입지를 얻을 계획이다. 일단 창동역은 저희가 목표한 접근성에서 뛰어나며, 민자역사는 층이 올라갈수록 임대료가 싸기 때문에 높은 접근성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비용을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는 좋은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다.또한 이러한 입지의

  • [마케팅] 블루클럽의 조사와 판매촉진 및 서비스 개선방안
  • 시장세분화전략은 고객의 필요나 욕구를 중심으로 생각하는 고객지향적인 전략이다. 먼저 다양한 욕구를 가진 고객층을 어느 정도 유사한 욕구를 가진 고객층으로 분류하는 방법이 취해진다. 특정의 제품에 대한 시장을 구성하는 고객을 어떤 기준에 의해 유형별로 나눈다. 시장의 세분화를 통하여 고객의 욕구를 보다 정확하게 만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하고, 세분화된 고객의 욕구를 보다 정확하게 충족시키는 광고, 그 밖의 마케팅 전략을 전개함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