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본 주류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문화적 측면
시장 환경 측면
법 제도적 측면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술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술’ 대중문화 트렌드의 중심
술 문화란 말이 예전에는 ‘술자리 문화’를 뜻했다면 요즘은 술과 관련된 복합적인 문화 활동을 의미
新 술 문화=기호의 소비학
문화평론가 김헌식 씨는 “술은 하나의 지식, 패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이는 술을 마시기보다 하나의 이미지, 기호로 그 자체를 즐기는 것”이라며 “또한 술에 투영된 이미지를 소비함으로써 자신의 정체성을 다른 이와 차별화하는 것”이라고 지적
동아일보 2006-12-20
"마시자!" 대신 "내일을 위해!"
'절주(節酒) 캠페인'
넥슨, 다음, SK커뮤니케이션즈 등 자율성과 창의력을 중시하는 IT기업
영화감상이나 게임대전, 콘서트 관람 등 생산적인 문화활동으로 회식을 대체
이재교 넥슨 실장은 "넥슨의 경우 1인당 일정금액의 회식비가 지급되는데, 요즘은 6개월치를 모아 해외 워크샵을 간다"고 설명했다. 또한 "중간 회식의 경우도 게임기나 안마기 등을 구입해 팀의 여가를 위해 배치해 놓는다"며 술자리 회식문화의 건전한 방향으로의 변화를 뒷받침했다
아시아경제 2007-06-18
식품위생법 일부개정법률안
2007년 7월 18일 박명광 의원 외 국회의원 19인
아이스크림 및 주류 등의 식품류에 대해 유통기한을 의무적으로 표시해야 한다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식품위생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제출
동 법안은 현재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심사 중
대한주류공업협회 측 주장
2007년 8월 9일 보건복지위원회에 주류는 변질되지 않아 유통기한설정이 어려움
현행법에서도 잘 운영
법개정이 불필요하다는 내용을 담은 ‘주류제품 유통기한 표시에 대한 의견서’를 제출
- 참고문헌
-
"WHO 술광고 규제 국제협약 추진…세계주류업계 초비상“, 동아 일보, 김상수기자 2006-06-15
[술 건강하게 마신다] “흥청망청 소주한병 원~샷”, 응급실로, 파이낸셜 뉴스, 조용성기자, 2006-07-11
[술 건강하게 마신다]“벌주문화는 NO,쿨∼하게”,집으로, 파이낸셜뉴스, 조용성기자 2006-07-11
"술독에 빠졌다 문화를 마신다…‘술’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동아일보, 김윤종기자, 2006-12-20
바뀌는 회식문화, 아시아경제, 김수길기자, 2007-06-18
2007 통권 제 91호 주류산업 신년호, 대한주류공업협회
2007 통권 제 92호 주류산업 봄호, 대한주류공업협회
2007 통권 제 93호 주류산업 여름호, 대한주류공업협회
주류산업뉴스 2007년 9월호
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http://www.karf.or.kr/)
하나 산업정보, 하나금융그룹 2006년 5월 24일 제 26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