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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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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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중국의 투자환경
중국의 패스트푸드 시장
중국 소비자의 특징
중국시장으로의 진입과정
중국에서의 BBQ의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human resource
향후 과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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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제너시스는 1995년 BBQ라는 브랜드로 최초 설립된 후 제품 관리를 통한 맛의 우위와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으로 10년이 안 된 짧은 시간 내에 급격한 성장을 통해 국내 최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현재 BBQ가맹점 1,500 여 개를 비롯 제2, 3의 브랜드인 닭익는 마을 120여개와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 2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1999년부터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기 시작하여 2003년 상반기 중국 시장 진출을 시작하였고 2004년 하반기 스페인 진출을 거점으로 유럽 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는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국내에서의 BBQ 성공의 핵심은 Niche Market 분석을 통한 일반 패스트 푸드점과 소형치킨점의 장점만을 취하여 “규모는 소형점이지만 맛과 서비스는 대형점이라는 전략”을 갖고 시장을 공략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대형 글로벌 패스트푸드 업체가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중국 패스트푸드 시장에서 BBQ의 성공신화가 다시 한번 성공할 수 있을 지에 대해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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