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은행과 특수은행의 설립취지, 취급업무, 자금조달과 운용 면에서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Ⅱ.본론 1
1. 일반 은행 1
(1) 개요 및 설립취지 1
(2) 업무내용 3
(3) 자금의 조달 및 운용 4
1) 자금의 조달 4
2) 자금의 운용 6
2. 특수은행 7
(1) 개요 및 설립취지 7
(2) 업무내용-한국산업은행의 업무내용을 중심으로 8
(3) 자금의 조달 및 운용 9
Ⅲ. 결론-일반은행과 특수은행 비교 10
Ⅳ. 참고문헌 12
- 본문내용
-
Ⅰ. 서론
은행에는 일반은행과 특수은행이 있다. 일반은행은 은행법에 의거 설립·영업하는 은행이고 특수은행은 각각의 특수은행법에 의해 설립·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한편 은행은 고유계정과 분리된 별도의 계정(은행신탁계정)으로 신탁업법에 의한 신탁업을 겸영하고 있다. 아래에서는 일반은행과 특수은행의 설립취지, 취급업무, 자금조달과 운용 면을 각각 살펴보고 이를 비교하여 그 차이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본론
1. 일반 은행
(1) 개요 및 설립취지
일반은행(commercial bank)은 은행법에 따라 설립하여 업무를 영위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단기의 예금수입·대출 및 지급결제업무를 고유업무로 하고 있으므로 상업은행으로도 불리운다. 시중은행, 지방은행 및 외국은행 국내지점이 일반은행이다. 1999년 6월말 현재 11개 시중은행, 7개 지방은행, 50개 외국은행의 국내지점 등 총 68개 일반은행이 영업중이며 이들 일반은행의 총자산규모는 481조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