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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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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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어떻게 가야하나?
홈플러스의 연혁
국내시장 점유율과 매출액
점포수비교
할인점업계의 변화
슈퍼슈퍼마켓 시장을 통한 새로운 수요창출
SSM 부분업체 점포 현황
국내시장 review
홈플러스 슈퍼익스프레스의 강점
홈플러스 슈퍼익스프레스의 약점
SWOT분석
홈플러스 슈퍼익스프레스의
RFID 기술을 활용한 경쟁력 향상
RFID 도임과 문제점- (가격의 문제점)
유의점
M&A를 통한 확장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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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의 연혁
□ 홈플러스 설립 배경
97년 외환위기로 삼성의 핵심 사업을 제외한 모든 분야 가 구조조정 대상으로 선정.
- 삼성과 테스코는 지분 50대 50, 경영권도 공평하게 나눠 갖는데 합의하고 합작을 해서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가 설립.
□ 삼성테스코 경영 이념
홈플러스는 단지 상품을 파는 점포가 아니라, 고객 한 분, 한 분의 진정한 만족을 드리기 위하여 백화점 이상의 품격을 갖춘 고품질 ‘가치점’을 지향.
.
할인점업계의 변화
할인점 업계는 이와 같이 지속적이고도 공격적인 점포 출점으로 벌써 과포화 상태에 대한 논의가 제기되기 시작. 또한 지역의 중소 유통업체와 지방자치단체의 견제의 표적으로 급부상하게 되었다. 따라서, 일부업체들은 새로운 전략을 모색할 필요성을 느끼기 시작.
이들 업체가 SSM 도입 등 새로운 업태의 변화를 모색하기 시작했다. 이마트는 2007년 100호점을 내고 포화상태가 되면, 슈퍼슈퍼마켓형 “축소된 할인점”의 출점을 검토하고 있다. 즉, 식품만 취급하면 수익성이 떨어지므로 식품류를 포함한 생필품, 의류 등 도 취급하는 점포이다
영국 최대 소매업체인 테스코와 삼성물산이 합작한 할인점 업체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현재 할인점 시장의 포화상태를 극복하기 위하여 슈퍼슈퍼마켓(SSM)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는 영국 모기업이 슈퍼마켓 위주인 점도 크게 작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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