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블카운티의 마케팅 전략과 새로운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새로운 전략 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삼성 노블카운티는 삼성생명이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주거와 첨단의료서비스, 요양, 문화, 스포츠가 어우러진 새로운 개념의 복합실버타운이다. 노블카운티의 비전은 우리의 경로문화를 보다 아름답게 가꾸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생활, 문화, 건강을 함께 누리는 진정한 community로 만들어 가도록 하는 것이다. 즉, 지역사회와 교류를 통한 새로운 복합화 단지구현을 목표로 한다. 그러므로 노블카운티는 입주한 회원들께 풍요롭고 안락한 노후생활을 위하여 아름다운 환경 속에서 수준 높은 생활, 여가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께는 어린이집, 스포츠, 문화센터 등 여러 시설을 개방하여 격조 있는 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현재 노블카운티가 제공하는 주요 제품으로는 보통 건강한 노인들의 주거를 위한 타워동, 뇌졸중, 치매 등의 만성 질환으로 24시간 케어나 필요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너싱홈, 또한 리빙 플라자가 있다. 이 리빙 플라자에는 입주자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스포츠 센터가 있고, 미술, 음악, 서예, 어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문화 센터가 있다.
참고문헌
www.samsungnc.com
www.seri.org
www.nps.or.kr
www.silvertopia.com
www.interbrand.com
www.ksinews.com
www.nnnews.co.kr
www.donga.com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실버타운의 잠재소비자 특성과 마케팅 믹스 요인에 관한 연구 - 안상덕, 배제대, 2008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시니어타운 계획특성에 관한 연구 - 김정호, 연세대, 2007
실버산업의 이해 - 김숙응. 이의훈, 형설출판사, 2007
실버산업의 전망과 과제 - 이인수, 대왕사, 2006
실버타운 서비스 품질 향상에 관한연구 - 김영희, 극동대, 2006
한국형 실버타운의 운영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우은영, 동국대, 2006
도시형 유료노인복지주택 개발사례 연구 - 유상진, 건국대, 2006
노인복지시설 개설방안에 관한 연구 - 임경성, 건국대, 2006
실버타운 사례분석을 통한 개발 방향 설정에 관한 연구 - 박용택, 광운대, 2006
유료양로시설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정재영, 경희대, 2003
실버계층의 라이프스타일과 스포츠 소비행동 분석을 통한 실버 스포츠마케팅 전략 - 김인형, 부산대, 2001
중장년층의 실버타운 요구도에 관한 연구 - 조희자, 경기대,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버산업과 실버타운(사례 중심)
  • 마케팅 활동은 그들의 필요에 맞게 조성되어야 한다. 노년층 소비자도 모든 인간과 마찬가지로 보편적인 인간의 욕구를 지니고 있으며 가족과 친구들 간의 유대관계를 발전시키면서 건강상태를 보호하고 경제적 난관에서 해결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려 하며 진보적, 적극적으로 생활하려 하는 독특한 욕구와 필요한 구매력을 갖춘 훌륭한 세부시장임이 분명하다.더욱이 21세기 단순히 지팡이, 돋보기 같은 노인용 상품을 취급하는 데서 벗어나 노인소

  • [마케팅] 실버마케팅(삼성 노블카운티)
  • 노블카운티가 국내에서 대표적인 실버타운이기는 하지만 아직도 한국에서 실버타운에 이미지는 고립, 불효 등 부정적인 이미지로 각인되어 있다. 따라서 미래의 수요자 즉, 베이비붐 세대가 노년층에 들어설 미래를 대비하여 실버타운 자체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마케팅이 요구된다. 노블카운티가 소비자들에게 인지되고자 하는 이미지인 고급스러움, 평화로움, 안락함 등을 표현하기 위하여, 기존의 다른 실버타운 광고들과 차별화하는 전략이

  • 실버타운 삼성 노블카운티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노블카운티’에 대해서 살펴보고자한다. 1. 선정동기우리는 ‘노블카운티’ 마케팅 사례를 서비스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소개하려고 한다. 물론 많은 실버타운 중에서 ‘노블카운티’를 완벽한 성공사례로 평가할만한 객관적인 기준은 찾기가 힘들었다. 다른 산업부문과는 달리 고객만족도에 대한 자료가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이렇게 볼 때 우리는 서비스마케팅의 성공사례라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기는 힘들지만, 여러 자료와 객관적 수치를 이용하

  • [졸업]귀족마케팅의 사례 분석 - 패션업체를 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활동은 상당히 성공적이었으며, 다른 부분보다 빠른 회복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렇듯 상류층의 소비는 경기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성장세를 보인 상황에서 기업들은 살아남기 위한 보다 새로운 전략을 강구해야 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를 통해 등장하기 시작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하나가 바로 귀족마케팅이다. 그리고 2003년 현재 지난 IMF때 보다 더 심각한 불경기면서 최대의 불황이라는 말이 방송과 언론, 그리

  • [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의 현황과 성공사례 및 논의
  • 새로운 유행 및 소비 선도- 일류의식(학벌, 지위)의 표출 명문대, 최고제품, 최고서비스4) 귀족 마케팅의 성공 전략기업의 입장에서 귀족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일까? LG경제연구원은 최근 1%를 위한 전쟁, 귀족 마케팅이란 보고서에서 다음과 같은 5가지 포인트를 제시했다.『 신흥 부유층을 잡아라 』최근 보스턴 컨설팅 그룹이 조사한 ꡐ부자들의 증가ꡑ에 대한 보고서는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의 부자들의 자산규모는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