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마케팅 사례 - (주) 서울시니어스타운 - 실버 마케팅 개요,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실버 마케팅 사례 : (주) 서울시니어스타운
실버마케팅 < 실 버 타 운 >
실버 마케팅 사례 : (주) 서울시니어스타워
<목 차>
Ⅰ. 실버마케팅 개요
1.실버산업의 개념
2.실버산업의 등장배경
3.실버산업의 필요성
4.시니어 타운 선정이유
5.시니어 타운 연혁
Ⅱ. 환경 분석
1. 인구 통계학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4. 법적 환경
5. 경쟁자 환경 - 삼성노블카운티
Ⅳ. MKT전략 (시니어타운 VS 노블 카운티)
1. STP
2. SWOT
3. 4Ps
Ⅴ.판매후 고객관리
:1층 고객센터운영, 로비 안내원 배치, 생활편의 대행 서비스 등
Ⅵ.실버산업(주거)과 시니어타운 발전 방향
1. 실버타운의 발전 방향
2. 서울시니어타운의 발전 전략
Ⅰ. 실버마케팅 개요
1.실버산업의 개념
총인구 중에 65세 이상의 인구의 비율이 증가하는 사회를 고령화사회라고 정의한다. 인구의 증가함에 따라 노령인구도 증가함에 따라서 노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산업이 육성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신산업이 바로 실버산업(Silver Industry)이다.
우리나라에서는 80년대 중엽부터 실버산업(Silver Industry)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하였는데 실제 우리나라보다 먼저 고령화사회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들이 실버시장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1970년대 후반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용어이며 영어권에서는 실버산업과 같은 의미의 용어로 노인시장(Elderly Market, Mature Market)이라는 용어를 주로 사용한다.
실버산업은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리목적의 사업으로 민간기업이 시장경쟁원리를 바탕으로 재화나 서비스를 공급하는 일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기존의 모든 산업영역이 곧 실버산업 영역이 될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며, 이는 곧 실버시장의 규모가 상당히 거대하며 그 발전가능성도 충분하리라 예측된다.
실버산업은 노인들이 자신의 노후를 자력으로나 혹은 가정으로부터 지원되는 경제력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견지에서 노인복지적인 의미를 가지는 한편, 운영자의 견지에서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점에서 경제활동으로서의 의미도 동시에 지니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2.실버산업의 등장배경
현대사회에서 발생된 여러 가지 사회현상은 실버산업이라는 새로운 노인복지 형태의 출현을 가져왔다. 사회현상의 배경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 노인들의 의식변화와 교육수준의 향상으로 노후의 생활을 자녀의존에서 자유롭고 독립적인 노후생활을 원하는 층이 많아졌다.
②의학의 발달과 더불어 평균수명의 연장됨과 동시에 노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은퇴 후의 쾌적하고 보람 있는 노후를 설계하는 층이 많아졌다.
③국가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개인의 경제력이 향상되고, 노후생활에 대비해 저축, 연금 등을 준비하는 비율이 증가하게 되고 그로 인해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노후 서비스를 기대하는 층이 많아졌다.
3.실버산업의 필요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